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수지표 발라드 통했다…선공개곡 '다른사람을 사랑하고 있어' 6개 음원차트 1위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8-01-23 11:39 KRD7
#수지 #발라드 #선공개곡 #다른사람을 사랑하고 있어
NSP통신- (JYP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수지가 두 번째 미니앨범 '페이시스 오브 러브(Faces of Love)' 발매에 앞서 22일 오후 선공개한 신곡 '다른사람을 사랑하고 있어'가 뜨거운 반응몰이를 하고 있다.

이 곡은 23일 오전 11시 30분 기준 멜론을 비롯해 네이버뮤직, 지니뮤직, 벅스뮤직, 올레뮤직, 소리바다 등 6개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내 실시간차트 1위를 기록 중이다.

수지는 지난해 1월 발표한 미니 1집 선공개곡 '행복한 척'으로 음원차트 정상을 석권한 데 이어 1년여 만에 컴백하면서 선공개곡 '다른사람을 사랑하고 있어'로 또 다시 차트 정상에 올라 솔로가수로서 인기를 재증명해냈다.

G03-8236672469

'다른사람을 사랑하고 있어'는 수지의 맑고 서정적인 음색이 돋보이는 발라드로 이별을 얘기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자신을 너무나 사랑해 준 사람이기에 마음이 아프기도 한, 복잡 미묘한 감정의 여자의 마음을 표현한 노래다. '행복한 척'을 만든 아르마딜로가 작사, 작곡하며 수지와 두 번째로 호흡을 맞췄다.

음원과 함께 동시 공개된 뮤직비디오 역시 사랑했던 남녀의 행복했던 순간과 이별의 슬픔이 교차되는 영상이 곡의 애절한 느낌과 절묘한 조화를 이뤄 JYP 및 수지의 유튜브 계정서 100만뷰를 돌파해 인기를 반영했다. 이 뮤비는 윤킴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미국 LA 올로케이션으로 촬영됐다.

한편 오는 29일 오후 6시 발매되는 수지 미니 2집 '페이시스 오브 러브'에는 선공개곡 '다른사람을 사랑하고 있어' 외에도 타이틀 곡 '홀리데이(Feat. DPR LIVE)' '소버' '나쁜X' '잘 자 내 몫까지' '서툰 마음' '너는 밤새도록' 등 총 7트랙이 담긴다.

타이틀 곡 '홀리데이'는 제목처럼 휴가가 연상되는 편안하고 나른한 '레이드 백 알앤비(Laid back R&B)' 장르의 곡으로 탄탄한 실력으로 인정받고 있는 DPR LIVE의 피처링이 더해져 곡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NSP통신/NSP TV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