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韓 넷플릭스 콘텐츠의 전략적 요충지”…넷플릭스 올해 전세계 80억 달러 투자 계획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8-01-25 16:45 KRD7
#넷플릭스

신년 맞이 ‘넷플릭스, 情走行(정주행)의 집’ 행사 개최

NSP통신-넷플릭스, 情走行의 집 행사 장면<사진=넷플릭스>
넷플릭스, 情走行의 집 행사 장면<사진=넷플릭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넷플릭스가 무술년 새해를 맞아 25일 서울 통의동 아름지기에서 ‘넷플릭스, 情走行의 집’ 행사를 개최하며 한국 회원들과 콘텐츠에 대한 각별한 애정(愛情)을 드러냈다.

이 자리에서 넷플릭스는 한국 회원들의 시청 패턴을 공개하는 한편 국내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행사는 질의응답 시간이 포함된 발표 세션과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넷플릭스는 국내 콘텐츠 제작사와의 협업 과정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했으며 회원의 개별 취향을 파악하고 알고리즘을 통해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하는 콘텐츠 추천 기술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G03-8236672469

넷플릭스 아태지역 커뮤니케이션 총괄 제시카 리 부사장은 “역동적인 제작자 커뮤니티와 뛰어난 스토리텔러들이 있는 한국은 넷플릭스 콘텐츠의 전략적 요충지”라며 “새롭고 독특하며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콘텐츠야말로 한국과 글로벌 그 어느 지역에서도 넷플릭스가 사랑 받을 수 있는 장점”이라고 말했다.

넷플릭스는 또한 한국 회원들의 시청 패턴 데이터와 설문 조사 결과도 공개했다. 데이터에 따르면 한국 회원들은 추석 연휴가 끝나던 지난해 10월 9일 넷플릭스에서 가장 많이 콘텐츠들을 정주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한국 넷플릭스 회원은 아래와 같은 흥미로운 시청 패턴을 보였다.

▲엘 차포(El Chapo), 마블 아이언 피스트(Marvel’s Iron Fist), 파우다 혼돈(Fauda)와 같은 액션 시리즈와 OA, 미스트(The Mist)와 같은 SF 시리즈를 하루에 두 시간 이상 시청 ▲마음의 소리, 네오 요키오(Neo Yokio), 빅 마우스(Big Mouth), 위기의 친구들(Friends from College), 친애하는 백인 여러분(Dear White People)과 같은 코미디 시리즈는 하루에 하나씩 아껴보는 성향을 선보임 ▲영화 옥자나 블랙 미러(Black Mirror), 나르코스(Narcos)와 같은 스릴러는 궁금증을 참지 못해 함께 보던 친구나 가족보다 다음 에피소드를 먼저 시청함 ▲기묘한 이야기(Stranger Things)나 길모어 걸즈: 한 해의 스케치(Gilmore Girls: A Year in the Life), 스타트렉:디스커버리(Star Trek Discovery), 빨간 머리 앤(Anne with an E)은 함께 보고자 함 ▲기묘한 이야기(Stranger Things) 시즌 2는 2017년 한국에서 가장 많이 정주행한 시리즈임.

한편 2년 전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넷플릭스는 한국의 소비자들에게 뛰어난 인터넷 엔터테인먼트 사용자 경험과 함께 전 세계의 훌륭한 콘텐츠를 단일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있다. 넷플릭스는 보다 다양한 국내 콘텐츠를 전 세계 190개국 회원들에게 선보이며 국내 연기자, 스토리텔러 그리고 제작자들과 글로벌 시청자 사이의 문화적 가교 역할도 담당하고 있다.

작년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봉준호 감독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옥자는 칸 영화제 포함 국제 영화제에서 총 7개 부문에 후보작으로 추천된 바 있으며 디렉터스컷어워드에서도 5개 부문을 수상하는 등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인기를 끌었다.

넷플릭스는 2018년에도 오리지널과 라이선스 콘텐츠를 포함해 전 세계에 80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다. 여기에는 범인은 바로 너!, 사랑하면 울리는, 킹덤, 유병재의 블랙 코미디와 같은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도 포함된다. 넷플릭스는 JTBC와 CJ의 라이센싱 콘텐츠도 계속해서 넷플릭스 회원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올 해 넷플릭스가 전 세계 회원에게 선보일 오리지널 시리즈는 대만의 바르도(Bardo), 인도의 세이크리드 게임(Sacred Games), 미국의 로스트 인 스페이스(Lost in Space) 및 알터드 카본(Altered Carbon) 등이 있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