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T텔레캅, 지난해 사건사고리포트 공개…“발생건수 도난·피해액 화재가 가장 높아”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8-02-07 10:52 KRD7
#KT텔레캅 #사건사고리포트 #도난 #화재 #·설 안심보안서비스

설 연휴기간 특별활동 전개·설 안심보안서비스 제공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보안전문업체 KT텔레캅(사장 엄주욱)이 지난해 출동데이터를 분석한 ‘2017년 사건사고리포트’를 공개하고 설 연휴기간인 2월 13일부터 20일까지 특별활동으로 규정하고 각종 범죄 예방을 위한 ‘설 안심보안서비스’를 제공한다.

KT텔레캅에 따르면 지난해 가장 많이 일어나는 사고유형은 도난, 파손, 화재 순으로, 특히 도난이 전체 사고의 60%를 차지했다.

도난의 경우 출입문을 통한 침입(63%)이 가장 많았고, 창문(23%)이 그 뒤를 이었다. 상대적으로 접근이 쉬운 문과 창문을 통한 침입이 높은 비율을 차지해 도난예방의 가장 기본인 문단속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G03-8236672469

사건사고 피해가 많은 물품은 현금, 매장 판매물품, 휴대폰과 PC 순으로 분석 됐으며, 업종 별로는 도소매점과 음식점, 사무실 순으로 사건사고가 많이 일어났다.

하루 중 사고 발생이 가장 많은 시간대는 새벽시간대로 새벽 0시부터 6시 사이에 전체 사건사고의 40%가 집중적으로 발생했다.

월별로는 연말연시인 1월과 12월에 사고 건수가 급증했으며 설과 같은 명절연휴에는 첫날 사고가 가장 많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나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이사항으로는 화재의 경우 발생률은 도난사고의 7분의 1에 불과했지만 평균 피해액은 도난보다 약 140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고 발생빈도는 낮지만 한번 발생하면 그 피해가 커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

NSP통신-KT텔레캅 2017년 사건사고리포트 주요 데이터 (KT텔레캅)
KT텔레캅 ‘2017년 사건사고리포트’ 주요 데이터 (KT텔레캅)

한편 KT텔레캅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설 명절을 안전하게 보내는 방법을 소개하고 더 많은 국민들이 안심하고 즐겁게 명절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안전수칙 공유하기’ 이벤트로 KT텔레캅이 소개하는 명절 안전수칙을 친구들에게 공유만 해도 화재예방을 위한 소화기를 증정하고 해당 이벤트는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