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구공업대, 각 군 소개 진로탐색 행사 실시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8-03-21 19:47 KRD7
#대구공업대학교 #대구공업대
NSP통신- (대구공업대학교)
(대구공업대학교)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공업대학교 공병부사관과는 지난 19일 1,2학년 재학생 및 각 학과별 군 간부 희망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직업군인 진로지도 및 상담 행사를 개최했다.

각 군 모집 홍보관을 초청한 ‘2018년 군 소개 및 진로탐색’은 매년 실시되는 공병부사관과의 전통행사이다.

또 각 군별 전문성과 특성을 이해하고 비교하여 본인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설계하고 목표를 명확히 하기위한 진로탐색 및 상담 행사로서 군 간부의 꿈을 키우는 재학생들에게 눈높이 교육과 많은 질의응답을 통해 평소에 궁금했던 부분을 해소하고 동기부여가 되는 시간을 가졌다.

G03-8236672469

이날 특강에 참여한 정민주 후보생(2학년)은 “군 장학생 선발에 올해 처음 여군이 포함되어 기쁨과 함께 시험에 대한 걱정이 많았는데 여러 가지 질문에도 각 모병관들이 최선을 다한 친절한 설명과 열정을 통해 여러 가지 정보를 알고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게 하는 소중한 시간에 감사했다"고 밝혔다.

특히"여군 모집홍보관이 여군관련 상세한 설명으로 나의 진로에 대한 확신과 여군 군장 합격에 대한 자심감이 갖게 되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공병부사관과(학과장 유복남)는"바쁜 일정에도 이번 행사에 참여한 대구∙경북지역 각 군(육군, 해군, 해병대) 모집 홍보관 들의 열정적인 진로지도 및 상담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학생들에게 자신의 목표를 설정하고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군과 학교가 우수한 자원획득과 취업률 극대화를 위한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는 상호 윈-윈하는 행사를 앞으로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