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주간 금융상품 모아보기

롯데카드, 이랜드리테일 카드 출시 외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8-04-13 17:45 KRD2
#주간금융상품모아보기 #금융상품 #롯데카드 #메리츠화재 #신한은행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롯데카드는 NC, 뉴코아아울렛, 2001아울렛 등 이랜드리테일의 모든 유통 계열사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랜드리테일 롯데카드’를 출시했다.

메리츠화재는 미국연방규정에 부합하는 미국 전문 유학생보험을 선보였다.

신한은행은 영업점 방문 없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쏠(SOL)’에서 외화예금 계좌를 만들고 환테크도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G03-8236672469

KB국민은행은 필리핀 페소화(PHP)로 직접 송금이 가능한 ‘KB 필리핀 페소(PHP) 바로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

◆롯데카드, 이랜드리테일 카드 출시

이랜드리테일 롯데카드는 전국의 이랜드리테일 가맹점에서 결제 시 7%를 할인해 준다. 전월 이용금액이 30·60·90만원 이상 시 각각 1만·1만5000원·2만원까지 할인된다. 또한 롯데마트·이마트·홈플러스·탑마트·메가마트 이용 시에도 최대 1만원까지 5%를 할인해준다.

이랜드리테일 롯데카드는 이랜드클럽 멤버십 서비스를 탑재해 멤버십 회원이 이랜드리테일 매장에서 이 카드로 결제시 포인트 자동적립 및 사용이 가능하다. 별도의 멤버십 카드 없이 한 장의 카드로 결제 및 포인트 적립을 할 수 있어 편리하다.

연회비는 국내전용이 1만원, 해외겸용이 1만5000원이다. 카드발급 후 도시가스·통신비·아파트관리비 등을 연 6회 이상 자동납부한 회원에게는 다음해 제휴 연회비 면제 혜택(국내 5000원, 해외 1만원 면제)도 추가로 제공한다.

롯데카드는 카드 출시를 기념해 4월 30일까지 이랜드리테일 전 매장에서 10만원 이상 사용하면 3만원을 캐시백 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메리츠화재, 미국 전문 유학생보험 출시

이 상품은 기존 국내 유학생보험에 없던 임신·출산, 알코올질환, 정신병 등을 추가 보장하고 미국 현지 보상센터(TPA)와 연계해 한국어 보상 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미국 유학생들을 위한 맞춤 혜택을 제공한다.

기존에는 미국 유학을 위해 미국연방규정과 교육기관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보험에 가입하려면 미국 현지 보험사를 통해야 했다.

이 상품의 보험료는 미국에서 가입하는 상품보다 20% 가량 저렴하다. 보험기간은 최소 3개월에서 최대 1년이며 만기 시 매번 갱신 가능하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그동안 미국연방규정에 부합하는 보험 가입을 위해서는 미국 현지 보험사를 통해 비싼 보험료를 지불해야 하는 등 유학생들의 불편이 많았다”며 “이 상품은 저렴한 보험료와 편리한 한국어 보상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안전한 유학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메리츠화재)
(메리츠화재)

◆신한은행, 모바일 앱 쏠에서 외화예금 계좌 개설

그동안 외화입출금통장은 영업점 방문을 통해서만 개설할 수 있었지만 이번 서비스 출시로 만 19세 이상 국민인 거주자는 간편 인증방식을 통해 24시간 계좌 개설이 가능해졌다.

다음달부터 제공되는 환테크 서비스는 자동매입 기능으로 환율이 낮다고 판단될 때 조금 더 매입할 수 있고 환율이 높을 땐 조금 덜 매입할 수 있으며 상·하한 환율을 설정해 환위험을 줄일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오는 30일까지 외화예금 계좌를 개설고 건당 미화 50달러 상당액 이상 매매 거래한 고객 모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기프티콘 1매를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변동성이 큰 환율의 움직임 속에서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환테크에 대한 시장의 니즈에 맞춰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필리핀 페소 바로송금 서비스’ 출시

기존 필리핀 해외송금은 미국 달러화(USD)로만 송금이 가능해 수취인이 페소화로 지급 받을 경우 고객 입장에서는 이중환율 적용으로 불리한 측면이 있었다.

단일 환율 적용을 하는 이번 서비스 출시로 필리핀 해외송금 고객에게 보다 저렴한 송금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2월 기준 필리핀 국적 체류 외국인은 약 5만6000명(취업자격 약 2만9000명,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 기준)으로 외국인고객 해외송금 서비스 시장에서 주요 국가 중 하나다.

국민은행은 “KB 필리핀 페소 바로송금 서비스 시행을 통해 국내 거주 필리핀 근로자들과 필리핀 현지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에게 보다 쉽고 편리한 송금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고객 편의 증대를 위해 경쟁력 있는 해외송금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