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콘진, 윌유메리미 등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작 발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8-05-08 12:31 KRD7
#한콘진 #윌유메리미 #이달의우수게임

인디게임 부문 윌유메리미, MazM:지킬앤하이드, 착한게임 부문 내 마음이 들리니, 뒤죽박죽 서커스 등 수상 영예

NSP통신-윗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윌유메리미, MazM:지킬앤하이드, 뒤죽박죽 서커스, 내 마음이 들리니.
윗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윌유메리미, MazM:지킬앤하이드, 뒤죽박죽 서커스, 내 마음이 들리니.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김영준)은 올해 첫 이달의 우수게임으로 2개 부문에 총 4개 작품을 선정했다.

그 주인공은 ▲인디게임 부문에 우보펀앤런의 ‘윌유메리미’, 자라나는 씨앗의 ‘MazM:지킬앤하이드’와 ▲착한게임 부문에 비전웍스의 ‘내 마음이 들리니’, 코리아보드게임즈의 ‘뒤죽박죽 서커스’다. 전문가 심사 외에도 네이버 게임판 이달의 우수게임 공식 포스트를 통해 이용자 투표를 진행해 총 1816표가 선정 결과에 반영됐다.

인디게임 부문에 선정된 윌유메리미는 동명의 네이버 인기 웹툰 IP에 독일 보드게임 거장인 알렉스 랜돌프(Alex Randolf)의 유작 ‘제퀘오(XeQueo)’의 룰을 그대로 적용한 보드게임이다.

G03-8236672469

자라나는 씨앗의 MazM:지킬앤하이드는 고전 명작을 게임으로 만든 스토리 어드벤처 게임 시리즈 ‘맺음(MazM)’의 두 번째 작품이다. 출시 3개월 만에 국내 다운로드 50만을 돌파하며 독자적인 팬 층을 확보한 가운데 2018 메이드 위드 유니티 2018 어워즈 베스트 인디게임으로 선정돼 화제를 모았다.

착한게임 부문에 선정된 비전웍스의 내 마음이 들리니는 공감과 소통을 주제로 한 감정 및 정서 훈련 보드게임으로 자폐스펙트럼 장애(ASD)를 가지고 있는 느린 학습자 청소년의 사회대처기술(Coping Skills)을 증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코리아보드게임즈의 뒤죽박죽 서커스는 어린이를 포함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나무 블록 쌓기 게임으로 프랑스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마리 까두와(Marie Cardouat)와 협업하고 독일 유명 보드게임 작가인 마르코 튜브너(Marco Teubner)와 퍼블리싱 계약을 맺어 개발한 게임이다. 현재 프랑스·스페인·스칸디나비아·폴란드 등 세계 각지로 수출 계약을 체결한 상태다.

이달의 우수게임에 선정된 업체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여와 함께 2018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후보 자격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한콘진은 ▲게임 전시회 및 투자유치 설명회(IR) 참가 ▲홍보 영상 제작 지원 ▲이달의 우수게임 홈페이지와 포털, 게임 전문매체 및 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한 홍보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한편 오는 28일 부터 이달의 우수게임 2차 모집이 시작된다. 참가를 원하는 게임제작사 및 배급사는 이달의 우수게임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등록 후 응모 신청서와 기획안, 첨부자료(게임이미지, 게임 소개 동영상 등)를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전문가 심사(80%)와 이용자 투표(20%)를 거쳐 2차 이달의 우수게임이 선정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