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성남산업진흥재단, 여성기업인 소통공간 마련 나서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18-05-14 13:11 KRD7
#성남산업진흥재단 #여성기업인 #소통공간 #여성기업포럼 #킨스타워
NSP통신-Connect 21 Cafeteria에서 장병화 대표이사와 전현경 회장을 비롯한 성남시 여성기업인들이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성남산업진흥재단)
Connect 21 Cafeteria에서 장병화 대표이사와 전현경 회장을 비롯한 성남시 여성기업인들이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성남산업진흥재단)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성남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장병화)이 올해 ‘성남 여성기업 포럼(Women Make Dream)’의 정식 출범과 함께 킨스타워(분당구 정자동 소재) 21층에 여성 기업인들의 소통공간을 마련하고 본격적인 경영활성화와 교류 협력에 나선다.

지난 3월 정식 출범한 ‘성남 여성기업 포럼(Women Make Dream)’은 50여 명의 여성 기업가와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여성기업 운영의 애로사항과 정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한다.

올해 주요 안건은 ▲여성기업 오프라인 소통공간 마련 ▲여성 기업을 위한 전문 교육 ▲여성기업 전용 멘토링 창구 개설이다.

G03-8236672469

성남 여성기업 포럼(WMD)은 지난 4년간 교류회 형식으로 운영됐으며 올해부터 정기 모임과 연구회로 나뉘어 운영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여성 예비창업자, 기업대표는 성남 여성기업 밴드에서 소식을 받아 볼 수 있다.

여성 기업 전문 교육은 포럼 참여기업 수요를 반영한 ‘마케팅 연구회’를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한국여성경제인협회와 협력해 공통 교육을 진행한다.

여성기업 전용 멘토링 창구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의 ‘맞춤 솔로몬 지원사업’과 연계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포럼 운영위원인 전현경 IT여성기업인협회(KIBWA) 회장은 “여성 기업인들이 산업현장에 좀 더 가까이 다가가 함께 소통한다면 직간접적 모티베이션을 통해 기업의 레벨업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장병화 성남산업진흥재단 대표이사는 “성남시는 경기도에서 가장 많은 여성기업(640개, 13.6%)이 입주한 도시로 재단은 여성기업의 활성화를 위한 정책 개발과 맞춤형 지원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성남시 여성기업인들의 소통공간을 킨스타워(분당구 정자동 소재)에 마련해 기업인들과의 교류를 위해 간담회(지난 11일 개최) 시간을 가지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여성기업 소통공간이 마련돼 있는 ‘Connect21’(분당구 정자동 킨스타워 21층)은 코워킹 스페이스, 전문 교육장, VR 체험존 등으로 구성된 성남시 융복합 콘텐츠 플랫폼 공간이다.

공간 이용을 희망하는 여성기업은 이용 하루 전 1일 멤버쉽 신청을 통해 무료로 이용가능하며 예약현황은 Connect21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