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교보문고·청도출판그룹, 업무협약 체결…문화교류 기여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8-06-21 15:22 KRD7
#교보문고 #청도출판그룹 #업무협약
NSP통신- (교보문고)
(교보문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교보문고(대표 이한우)가 중국 청도출판그룹과 파주 본사에서 도서유통 및 출판, 문화상품의 상호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20일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교보문고 이한우 대표와 청도출판그룹 리카이 부총경리를 비롯해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해 상호협력을 다졌다.

이번 협약은 양사의 관계 증진과 함께 양국의 문화활동 확산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포괄적으로 협력키로 했다. 또 양사는 각자의 특성에 맞는 중장기적인 전략적 제휴 계획을 수립해 추진하기로 했다.

G03-8236672469

교보문고는 한류 열풍에 발맞추어 가능성 있는 한국문학 작품을 발굴하고 번역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교보핫트랙스의 문구, 음반 등 다양한 한류 상품을 보급하고 콘텐츠를 개발해 제공하기로 했다. 다만 교보문고측은 “큰 틀에서만 합의를 했다”며 “보다 구체적이고 세부적인 내용은 실무자선에서 진행 중이다”라고 밝혔다.

교보문고 이한우 대표는 “이번 양사 협약으로 양국 국민들이 한·중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중국 서점에서도 다양한 한국문화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중국인들이 한국과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국 청도출판그룹은 중국 최대 출판물 국유기업 중 하나로 1944년 중국 국영서점인 신화서적의 산동성 내 설립과 운영을 시작으로 현재 91개의 매장과 출판, 신문사, 영상제작사업 등 종합 미디어 그룹으로 성장 발전해 왔다. 아울러 지난해 12월에는 청도 시내에 문화 중심의 초대형 복합쇼핑몰을 오픈 운영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