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문체부·한콘진, 아이언쓰론 등 2차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작 발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8-07-06 15:18 KRD7
#문체부 #한콘진 #아이언쓰론 #이달의우수게임

유저들이 직접 투표한 총 2794표 반영, 3개 부문 총 4개 작품 선정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김영준)이 2018년 2차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작을 발표했다.

선정된 게임은 ▲일반게임(프론티어) 부문 포플랫 ‘아이언쓰론’ ▲인디게임 부문 블루스카이게임즈 ‘루티에 미니게임 월드’ ▲착한게임 부문 와이즈캣 ‘에브리데이 골프VR’, 파더메이드 ‘동물의 정원’ 등 총 3개 부문 4개 작품이다.

이번 심사를 위해 네이버 이달의 우수게임 공식 포스트에서는 ‘최애’ 게임을 뽑는 유저투표가 진행됐으며 총 2794표의 득표수와 댓글을 통한 응원이 이어졌다.

G03-8236672469

일반게임(프론티어) 부문에 선정된 포플랫의 아이언쓰론(퍼블리셔 넷마블)은 MMO 전략게임으로 개발사는 화려한 HD 그래픽으로 사실적이고 아름답게 구현된 중세 판타지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또 전 세계 플레이어와 실시간 전투가 가능하고, 개인전과 연합 대전모드, 배틀로얄 모드, 팀 데스매치 등 다양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차별점이다.

인디게임 부문에 선정된 블루스카이게임즈의 루티에 미니게임 월드는 개발사 IP인 ‘루티에’와 함께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5종의 미니게임을 제공한다. 게임별 개인 및 월드랭킹을 지원하며 일정 기간마다 신규 미니게임이 추가된다. 지난 5월 구글 마켓에서 추천 아케이드 게임으로 소개된 바 있다.

착한게임 부문에 선정된 파더메이드의 동물의 정원은 아기자기한 동화풍 배경과 생동감 있는 동물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게임이다. 이 게임은 ‘오랜 시간 정든 아이들이 졸업할 때 선생님은 어떤 마음일까?’라는 생각에서 출발했다. 글로벌 인디게임 축제 부산 인디커넥트 페스티벌과 일본 비트서밋 2018(BITSUMMIT 2018) 등에 참가해 남녀노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와이즈캣의 에브리데이 골프VR은 세계 명소를 배경으로 한 72개 홀에서 싱글플레이를 비롯한 실시간 온라인 PvP(유저 간 대결) 모드까지 즐길 수 있는 골프게임이다. 특히 스윙 분석 시스템을 통해 유저의 스윙 자세를 교정할 수 있으며 타구의 발사 각도와 속도 및 헤드업 여부 등을 체크해 실제 골프 실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이달의 우수게임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여와 함께 2018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후보 자격이 자동으로 주어진다.

한편 오는 27일에는 올해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작에 대한 시상식과 토크콘서트가 개최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