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캐논코리아, 환경부 그린카드 사업 동참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1-05-06 11:44 KRD2
#캐논코리아 #그린카드

[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대표 김천주, 캐논코리아)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정부의 ‘그린카드’ 사업에 동참한다.

캐논코리아는 제품 개발부터 생산, 유통,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에 온실 가스 감축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캐논코리아는 환경부 산하기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복사기와 프린터, 소모품 등 240여 개의 제품이 환경마크 인증을 획득했다.

G03-8236672469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관계자는 “환경부에서 시행하는 ‘그린카드’ 제도에 사무기기 업계 최초로 참가한데 의의가 크다”며 “소비자들이 녹색 제품 및 서비스를 애용해 녹색생활 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녹색 제품 생산에 더욱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캐논코리아는 환경 보전과 자원의 재활용을 위해 사용이 끝난 제품 본체와 카트리지를 회수하는 ‘캐논 리사이클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비전문 재생업체의 폐기작업으로 발생될 수 있는 환경오염을 줄이고, 부품과 사용 소재를 재활용함으로써 자원 낭비를 줄여주는 친환경 캠페인이다.

한편, 환경부의 그린카드 제도란 에너지 절약, 녹색 제품 구매 및 대중교통 이용시 그린 포인트를 지급해 국민들의 녹색소비 생활을 촉진하는 제도다. 정부는 오는 6월 그린카드 제도를 시행해 2012년까지 30만 톤의 온실가스를 감축할 계획이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