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구지역 롯데백화점 문화센터, 겨울학기 회원 선착순 모집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18-10-23 17:39 KRD7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대구점 #롯데백화점 상인점 #롯데백화점 문화센터 #대구시

취미반, 자기계발 프로그램 대폭 늘려...기존고객 할인 및 감사품 증정

NSP통신-롯데백화점 문화센터 겨울학기 수강 신청 모습 (롯데백화점 대구점)
롯데백화점 문화센터 겨울학기 수강 신청 모습 (롯데백화점 대구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롯데백화점 대구점과 상인점 문화센터에서는 겨울학기 회원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겨울학기는 오는 12월 1일부터 19년 2월 28일까지 진행되며, 기존 회원은 23일부터, 신규 회원은 오는 25일부터 모집해 전 강좌 선착순 마감할 예정이다.

겨울학기 문화센터는 근로시간 단축과 워라벨 문화 확산 등의 영향으로 자기 개발을 위한 강좌가 예년에 비해 크게 늘어났으며, 지난 가을학기의 경우 ‘발레’ ‘필라테스’ 등의 워라밸 강좌와 ‘맛깔나는 가을제철 집밥’ 등 각종 요리 강좌 수강생이 예년에 비해 2배이상 크게 늘어났으며 이 같은 추세는 올 겨울학기 강좌에도 이어질 것으로 백화점 측은 전망했다.

G03-8236672469

롯데백화점 대구점 문화센터는 기존의 위탁 운영 방식에서 벗어나 백화점이 직접 문화센터를 운영하는 방식으로 바꾸면서 다양한 분야의 겨울학기 강좌를 개설한 것이 특징이다.

그동안 가장 인기있는 강좌로 손꼽히던 ‘요가•필라테스’ 강좌는 ‘활력을 되찾는 소도구&코어 필라테스’ 강좌로 새롭게 단장해 선보이는 등 강좌 내용도 한층 알차게 꾸며졌으며, 근육의 발란스를 잡아주는 ‘발레 필라테스’, ‘짐볼 필라테스’, ’줌바댄스’등 직장인들에게 인기있는 강좌의 경우 강의시간을 저녁 시간대로 확대해 직장인들이 이용하기 편하도록 조치했다.

또 대부분의 강좌를 기존 주 1~2회 수업에서 주 3회이상으로 넓히고, ‘바이올린 개인 레슨반’과 ‘일요 첼로’ 강의 등 전문성이 중요시되는 강좌는 소수 정예반 수업으로 변경했다.

또한 아이들이 흥미롭게 영어를 즐길 수 있는 ‘스토리와 파닉스가 함께하는 노부영’ ’곽쌤의 리틀 피아노 교실’ ’키즈 팬시우드& 냅킨’ 등 어린이 강좌를 새롭게 개설하고, ‘글배우의 자존감 높이는 마음 수업’ 등 저자와 직접 만날 수 있는 ‘작가와의 만남 시간’도 준비했다.

롯데백화점 상인점 문화센터는 그린라이프, 독립출판, 워라벨 등 3가지 테마를 정하고 각 테마에 맞는 강좌를 새롭게 선보인다.

‘그린라이프(재활용 라이프)’는 ‘일회용 비닐 대신 에코백 사용하기’ ’PVC 백 대신 천 파우치 만들기’ 등 환경을 테마로 한 강좌를 새롭게 개설했다. 또한 ‘독립출판’은 책을 쓰기 전 지식 쌓기를 주제로 돈키호테, 서양 미술사, 낭독형 독서토론 등 독서관련 강좌를 새롭게 개설했다.

이밖에도 워라벨 테마에서는 영남대 최경규 교수의 ‘내안에 행복을 깨워라’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며, ‘여행지 힐링 스케치’ ‘이미지메이킹’ 등 자기 계발에 도움이 되는 워라벨 관련 강좌 9개를 새롭게 추가하고, ‘그림책과 동화구연 지도자과정’, ‘미술과 색채 심리 상담사 과장’ 등 전문가 강좌도 새롭게 만나 볼 수 있다.

롯데백화점 대구점과 상인점 문화센터에서는 겨울학기 정기 강좌 2개 이상 신청한 수강생을 대상으로 ‘정관장 화애락 심플팩’을 선착순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상인점 이경애 문화센터 실장은 “이번 겨울학기 문화센터에는 시대적 트랜드를 반영한 이색 강좌를 집중 보강했다”며 “특히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춘 인기 강사진을 대거 초빙해 문화센터의 질적 수준을 한 단계 높였기 때문에 어느 때 보다 알찬 수업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백화점의 겨을학기 문화센터 수강신청은 23일부터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을 예정이며, 롯데백화점 대구점이나 상인점 문화센터 안내데스크를 직접 방문 하거나 인터넷 홈페이지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NSP통신/NSP TV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