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용인시-삼성전자, 사랑의 김장축제 개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8-11-08 12:07 KRD2
#용인시 #백군기 #삼성전자 #사랑의나눔김장축제 #강인엽사장

백군기 용인시장, 강인엽 삼성전자 사장 등 550여명 참여해 김치 담궈

NSP통신-강인엽 삼성전자 S.LSI 사업부 사장(왼쪽 세번째)이 김치 30톤을 백군기 용인시장(왼쪽 두번째)에게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병관 기자)
강인엽 삼성전자 S.LSI 사업부 사장(왼쪽 세번째)이 김치 30톤을 백군기 용인시장(왼쪽 두번째)에게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병관 기자)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시와 삼성전자가 함께하는 사랑의 나눔 김장축제가 8일 오전 10시부터 용인시청 광장에서 열렸다.

비오는 굿은 날씨에도 진행된 행사에는 강인엽 삼성전자 S.LSI 사업부 사장, 홍성민 상무, 엄호성 과장 등 150여 명과 하재봉 용인시 자원봉사센터장, 자원봉사자 400여 명 등 모두 550여 명이 참여했다.

행사는 삼성 측에서 후원해 재료를 부담하고 삼성 관계와 함께 용인시 자원봉사센터가 김장을 담그는 행사를 진행했으며 강인협 삼성전자 사장이 김장김치 30톤(수량 3000박스)을 용인시장에게 전달했다.

G03-8236672469

30톤의 김치는 시 관내 저소득층, 독거어르신, 다문화가정 등 3000여 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NSP통신-위로부터 인사말하는 백군기 용인시장. 백군기 용인시장(왼쪽)과 강인엽 삼성전자 S.LSI 사업부 사장(오른쪽)의 김장 참여 모습. 김장김치 30톤 모습. (김병관 기자)
위로부터 인사말하는 백군기 용인시장. 백군기 용인시장(왼쪽)과 강인엽 삼성전자 S.LSI 사업부 사장(오른쪽)의 김장 참여 모습. 김장김치 30톤 모습. (김병관 기자)

백군기 용인시장은 “오늘 여러분들이 김장을 담가 나누는 것은 뺄셈이 아니고 덧셈이다. 여러분들이 연세가 드시고 봉사를 받아야 될 때는 곱셈으로 여러분들에게 온다는 것을 명심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오늘 행사가 많은 용인시민들에게 행복을 전달한다는 말씀을 기억해 주시길 바라고 같이 해주신 삼성전자에도 감사하다”고 피력했다.

엄호성 삼성전자 SLSI 사업부 과장은 “오늘 김장행사는 저희 회사 자매마을에 전량 김장김치를 수매해서 계약재배를 해 강원도 홍천, 용인 등 자매마을 농가소득도 올려주고 있다”며 “자매마을에서 절인 김치를 받아서 진행하는 김장축제다”라고 말했다.

NSP통신-위로부터 김치를 만들며 활짝웃는 하재봉 용인시 자원봉사센터장과 자원봉사자들. 김장 축제 행사장 모습. 시청광장 우축에 놓인 대형 김장독. (김병관 기자)
위로부터 김치를 만들며 활짝웃는 하재봉 용인시 자원봉사센터장과 자원봉사자들. 김장 축제 행사장 모습. 시청광장 우축에 놓인 대형 김장독. (김병관 기자)

이어 “용인, 오산, 화성, 평택시 총 4 개시에 100여 톤의 김치를 저소득층 가정에 전달하는 부분이다”면서 “그중 용인에는 총 30여 톤의 김치를 3000여 세대에 후원하는 행사”라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나눔 행사인 김장축제 후원을 지난 1994년부터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김나현 용인시 자원봉사단체 협의회 사무국장은 “해마다 삼성에서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김치를 나눔을 할 수 있게 해주셔셔 너무 고맙고 보람도 느끼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백군기 용인시장은 행복한 김치 나눔 행사를 묻는 본지 취재진의 질문에 “너무 즐겁고 비가 와서 김장김치 행사를 축복해주는 것 같다. 감사하다”며 소감을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