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철도공단·산업진흥원, 청년 창업지원 위해 MOU 체결

NSP통신, 정효경 기자, 2018-11-14 16:29 KRD7
#한국철도시설공단 #서울산업진흥원 #롯데마트 #청년창업 #창업지원

키친인큐베이터 과정 참가자에 칙칙쿡쿡 우선 입점 기회 부여

NSP통신-구 서울역 청년 푸드 창업지원센터 위치도 (한국절도시설공단)
구 서울역 청년 푸드 창업지원센터 위치도 (한국절도시설공단)

(서울=NSP통신) 정효경 기자 = 한국철도시설공단이 구(舊) 서울역사에 연내 개점예정인 청년 푸드 창업지원센터 ‘칙칙쿡쿡’에 입점할 예비창업자 지원을 위해 서울시 산하기관인 서울산업진흥원과 MOU를 체결했다.

철도공단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서울산업진흥원의 키친인큐베이터를 수료하거나 교육 중인 인력풀을 대상으로 예비창업가를 우선 선발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향후 선발된 예비창업가의 사업성을 평가해 우수한 예비창업가에게는 롯데마트 내 푸트코트 입점 기회를 부여하고 우수메뉴를 브랜드 상품화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철도공단은 올해 1월 1일 점용허가기간이 만료돼 국가에 귀속된 구 서울역사 중 일부매장을 활용해 청년 푸드 창업지원센터 칙칙쿡쿡을 조성하기로 하고 지난 10월 31일 롯데마트를 위탁사업자로 선정했다.

칙칙쿡쿡을 통해 입점이 확정된 예비 창업가에게는 1년 동안 매장 운영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장소를 제공하고 철도공단이 인테리어 및 설비 전액을 지원하며 법률, 회계, 홍보, 코칭 등을 제공해 실제매장 운영에 접목함으로써 경쟁력 있는 매장운영 노하우를 체득하게 한다.

NSP통신/NSP TV 정효경 기자, hyok3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