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B국민은행·아주대, 빅데이터 분석 등 위한 산학협력 구축

NSP통신, 윤하늘 기자, 2018-12-16 15:14 KRD7
#KB국민은행 #아주대학교 #업무협약 #빅데이터 #리스크
NSP통신-협약식에서(왼쪽부터) 네번째 허인 KB국민은행장, 다섯번째 박형주 아주대학교 총장,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은행)
협약식에서(왼쪽부터) 네번째 허인 KB국민은행장, 다섯번째 박형주 아주대학교 총장,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은행)

(서울=NSP통신) 윤하늘 기자 = KB국민은행과 아주대학교가 지난 14일 아주대학교 총장실에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빅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 활용을 위한 긴밀한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데이터 분석 기반 비즈니스 과제 해결·구성원의 데이터 역량 강화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에서 상호 협력한다.

G03-8236672469

아주대학교는 아주 산업수학센터·경영 빅데이터 센터·데이터 사이언스 학과가 중심이 돼 참여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국민은행과 아주대학교의 산학협력을 통해 수학적 관점 데이터 분석 및 인공지능 활용으로 고객거래 분석·개인화 마케팅· 리스크 관리·이상거래감지 등의 영역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인사이트 도출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윤하늘 기자, yhn26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