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주지방변호사회, 광양장애인종합복지관 성금 전달

NSP통신, 정상명 기자, 2018-12-16 20:30 KRD2
#광양시 #순천시 #신택호 #서동용

서동용 변호사 건의로...'장애인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지원

NSP통신-지난 13일 광주지방변호사회 순천지회에서 광양시 장애인종합복지관에 성금을 기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이종용 관장, 신택호 변호사, 서동용 변호사.
지난 13일 광주지방변호사회 순천지회에서 광양시 장애인종합복지관에 성금을 기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이종용 관장, 신택호 변호사, 서동용 변호사.

(전남=NSP통신) 정상명 기자 = 광주지방변호사회 순천지회(회장 신택호)는 지난 13일 광양시 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종용)에 성금을 전달했다.

광양시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운영하는 ‘장애인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는 방과 후 학습지원, 다양한 체험활동, 캠프, 생활관리, 진로상담 등 지원사업을 한다.

현재 초등학교 4~6학년, 중학생 등 총 20명 정도로 운영되고 있는데, 장애인 청소년 증에서도 저소득층, 결손가정 등을 우선 대상자로 선정한다.

G03-8236672469

프로그램 운영비는 기본적으로 광양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이 부담하지만 바리스타, 제빵, 국악 등 외부 교육이 필요한 직업체험활동의 경우 해당 장소 사용료, 부재료비 등을 피교육자가 부담해야 한다. 이번 변호사회 성금은 장애인 청소년들의 직접 부담금을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광주지방변호사회 순천지회는 회원들이 내는 회비의 일정액을 모아서 매년 불우한 이웃들에게 성금을 지원해왔다.

그동안 성금지원이 순천과 여수에 집중됐는데 서동용 변호사의 건의로 올해 처음으로 성금의 일부를 광양지역에 지원하게 됐다.

한편 광주지방변호사회는 광양시 장애인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외에도 순천시 보호관찰소, 순천 청소년꿈키움센터, 여수 전남동부청소년교육센터 등에 성금을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NSP통신/NSP TV 정상명 기자, jsgevent@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