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재미컴퍼니 재미스타 공식 오픈…‘춤추高 댄스잼배틀’ 대회도 개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8-12-17 12:28 KRD7
#재미컴퍼니 #재미스타 #춤추高댄스잼배틀

재미스타 가입 시 재미코인(GMC)과 호환되는 gem 포인트 1만점 증정, 암호화폐 가상체험 가능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블록체인 기반 음원 유통 플랫폼 개발사 재미컴퍼니(대표 안신영)가 재미스타 공식 사이트를 오픈했다.

재미스타는 전 세계 잉여 뮤지션들을 위한 공간이다. 높은 장벽에 가로막혀있던 실력파 예비 뮤지션들에게 온라인 데뷔무대를 제공하기 위해 탄생됐다. 뮤지션 DB는 메인넷인 ‘재미뮤직’으로 이어지게 된다.

재미스타에서는 뮤지션의 꿈을 가진 누구라도 마음에 드는 프로젝트를 골라 자신의 ‘음원과 영상, 프로필 사진 등’을 자유롭게 업로드 할 수 있다.

G03-8236672469

뮤직프로필을 통하면 상시 업로드가 가능하다. 자신만의 음악 콘텐츠를 팬과 유저들에게 가치있게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며, 능동적인 팬덤 구성 또한 용이해진다. 모든 창작물에 대한 자신만의 포트폴리오 기능까지 겸한다.

재미스타는 그야말로 주체적인 뮤지션(기획사 활동 포함)들의 데뷔 관문이자, 음원 발매 및 유통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채널이라 할 수 있다. 앨범 제작을 위한 크라우드 펀딩도 자유롭게 진행 가능하다.

뮤지션 뿐 아니라 음악을 즐기는 모두를 위한 공간이기도 하다. 일반 유저들은 다양한 주제별, 뮤지션별 프로젝트를 통해 보다 풍부하고 독창적인 음악 콘텐츠를 접할 수 있게 된다. 관심 있는 뮤지션에 대한 좋아요, 응원 댓글, 공유하기, 후원하기 등 활발한 활동으로 적절한 보상까지 받을 수 있다.

‘재미스타_커버스타’를 매주 탄생시키고 있는 재미스타는 공식 사이트 오픈을 기념해 2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 번째는 사이트 신규 가입 시 포인트 gem 1만점이 지급되는 이벤트다. 재미스타 포인트 ‘gem’으로 뮤지션 직접 후원이 가능하며, 후원받은 뮤지션은 암호화폐 재미코인(GMC)과의 전환이 가능한 gem을 사용해 크라우드 펀딩을 통한 공연 및 음반발매 프로젝트를 진행 할 수 있다.

두 번째 이벤트는 전문 심사위원 없이 100% 팬이 만드는 ‘춤추高 댄스배틀’ 대회다. 전국의 2000~2003년생(학력 무관)을 대상으로 개최한다. 2018년 12월 14일부터 12월 31일까지 재미스타 공식 사이트에서 간편하게 참가 신청 가능하다.

재미컴퍼니 안신영 대표는 “재미스타는 자신만의 철학과 음색을 가진 뮤지션들과 그들의 가치를 아는 이용자들의 공간으로 현재 뮤지션 후원에 한정돼 있지만 뮤지션과 이용자가 각자의 역할에 활발히 참여한 만큼 형평성 있는 보상정책도 빠른 시일 내 적용 예정”이라며 “창작과 보상이 균형 잡힌 생태계 즉 창작자, 제작자, 팬, 이용자 모두가 그토록 바라던 플랫폼을 재미가 만들어 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