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화성시, 도로가 무단투기 쓰레기로 몸살앓아

NSP통신, 이주현 기자, 2019-02-18 17:12 KRD2
#쓰레기 #자안천 #환경오염 #남양읍 #평택시흥고속도로

무분별하게 버려진 쓰레기 약 2km 도로위에 방치돼

NSP통신-18일 오후 1시쯤 남양읍 소재 매바위로에 있는 석포교에 무분별하게 버려진 쓰레기가 쌓여 있다.(위부터) 석포교를 지나 도로옆 쓰레기와 폐소화기가 뒹굴러 다니고 있다.(가운데) 쓰레기더미 사이에 묻혀있는 라면봉지 모습.(아래) (이주현 기자)
18일 오후 1시쯤 남양읍 소재 매바위로에 있는 석포교에 무분별하게 버려진 쓰레기가 쌓여 있다.(위부터) 석포교를 지나 도로옆 쓰레기와 폐소화기가 뒹굴러 다니고 있다.(가운데) 쓰레기더미 사이에 묻혀있는 라면봉지 모습.(아래) (이주현 기자)

(경기=NSP통신) 이주현 기자 = 경기 화성시 남양읍 소재 매바위로 도로가에 귀성객 및 시민 등이 버린 것으로 추정되는 무단투기 쓰레기가 방치돼있어 지역주민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도로는 평택시흥고속도로 옆에 있는 장덕리에서 석포공단 방면 도로 주변으로 현재 석포대교부터 석포공단 인근까지 약 2km구간 도로 위에 무단투기 쓰레기가 무분별하게 쌓여있는 상황이다.

18일 오후 1시쯤 현장을 찾아 무단투기된 쓰레기를 발견한 결과 2010년도 달력이 뒹굴고 있고 플라스틱 음료수병, 라면봉지, 폐 소화기, 폐가구 등 오랫동안 방치된 쓰레기 흔적들이 곳곳에 발견됐다.

NSP통신-매바위로 옆 공간에 버려진 컵라면용기 모습.(사진 위) 도로위에 버려진 2010년도 달력 모습.(가운데) 도로 옆 자안천에 버려진 음료수병 등의 쓰레기 모습.(아래) (이주현 기자)
매바위로 옆 공간에 버려진 컵라면용기 모습.(사진 위) 도로위에 버려진 2010년도 달력 모습.(가운데) 도로 옆 자안천에 버려진 음료수병 등의 쓰레기 모습.(아래) (이주현 기자)

또 도로 옆으로는 자안천이 흐르고 있는 상황에서 무분별하게 버려진 쓰레기로 인한 수질오염 관련한 환경오염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G03-8236672469

인근에 거주하는 한 주민은 “도로에 버려진 쓰레기들은 지나다니는 차량에서 버려져 누가 버리는지 알 수가 없다”며 “누가 버린지도 모르는 쓰레기들 때문에 지역주민들이 버린 쓰레기로 오해 받고 있으며 한두해 지난일이 아니고 여러번 민원을 넣어도 시는 모른척 한다”고 말했다.

또 “도로 옆에는 산책로 비슷하게 돼 있지만 차들이 쌩하고 달리는데 누가 거기 앉아서 쉬겠냐”며 “그쪽으로 다니는 주민들은 거의 없다”고 덧붙었다.

NSP통신-도로 옆 논밭있는 공간에 버려진 폐차량기기와 폐가구 모습. (이주현 기자)
도로 옆 논밭있는 공간에 버려진 폐차량기기와 폐가구 모습. (이주현 기자)

환경사업소 관계자는 “현재 주요도로에 대한 도로노면 청소는 올해 3월부터 시행할 계획으로 이외에 주민들 민원에 대해 처리할 예정이다”라며 “읍면동에서 취약한 부분에 대해 상시로 순찰하며 순차적으로 처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읍면동에서 처리하기 힘든 부분은 시 차원에서 노면청소차량 지원, 집게차량 지원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향후 읍면동이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처리하겠다”고 덧붙였다.

NSP통신/NSP TV 이주현 기자, ljh275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
[NSPAD]LG그룹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NSPAD]용인특례시
[NSPAD]수원시
[NSPAD]경기도
[NSPAD]안산문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