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EB하나은행, 아시안뱅커지 선정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부문 최우수상 수상

NSP통신, 윤하늘 기자, 2019-03-22 09:39 KRD7
#KEB하나은행 #인공지능 #챗봇 #송금 #입금
NSP통신-시상식 후 이병렬 KEB하나은행 미래금융사업본부장(왼쪽에서 두번째)이 존 홀더 아시안뱅커지 런던 가상현실센터 수석 기술위원(맨 왼쪽)이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EB하나은행)
시상식 후 이병렬 KEB하나은행 미래금융사업본부장(왼쪽에서 두번째)이 존 홀더 아시안뱅커지 런던 가상현실센터 수석 기술위원(맨 왼쪽)이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EB하나은행)

(서울=NSP통신) 윤하늘 기자 = KEB하나은행이 지난 21일 아시안뱅커지가 아랍에미리트 두바에서 개최한 2019 인터내셔널 리테일 파이낸스어워드에서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KEB하나은행의 하이뱅킹 2.0는 인공지능 기반 대화형 금융서비스로 손님이 인공지능 금융비서인 하이(HAI)와 실시간 음성 및 문자 대화를 통해 송금, 조회, 세금납부, 상품가입, 환전, 해외송금 등 25개의 은행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아시안뱅커지는 “KEB하나은행의 하이뱅킹 2.0은 챗봇이 한정된 명령어를 습득해 제공해 왔던 기존의 단순 조회 서비스를 넘어섰다”면서 “3D 금융비서가 손님과의 일대일 대화를 통해 손님의 의도를 파악해 실제 상품가입까지 도와주는 매우 혁신적이고 새로운 방식의 금융 서비스다”고 평가했다.

G03-8236672469

한준성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앞으로 하이뱅킹을 SNS 등 다양한 채널에서의 간편 접속이 가능하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개인별 특화 서비스까지 제공할 수 있는 명실상부한 인공지능 금융플랫폼으로 진화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윤하늘 기자, yhn26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