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사진속이야기

한국공항공사, 항공권 셀프체크인 기기 ‘국산화’

NSP통신, 정효경 기자, 2019-04-18 09:06 KRD7
#한국공항공사 #셀프체크인 #무인발권기 #공항편의시설

중소기업 지적재산권 확보…향후 해외공항 진출 등 동반성장 모색

NSP통신-김포국제선에 설치된 국산 셀프체크인 기기 (한국공항공사)
김포국제선에 설치된 국산 셀프체크인 기기 (한국공항공사)

(서울=NSP통신) 정효경 기자 = 한국공항공사가 김포, 김해, 제주공항 등 전국 8개 주요공항에 설치된 205대의 항공권 무인발권기(셀프체크인)의 국산화를 전면 완료했다.

기존 외산 장비에 비해 도입비용과 유지보수 등이 저렴한 국산 셀프체크인 기기를 통해 공항공사는 국내 중소기업 소프트웨어에 대한 지적재산권까지 확보해 향후 해외공항 진출 등 등 스마트공항 생태계 발전에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까지 이룰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공사가 국내 중소기업과의 협업으로 개발한 국산 무인발권기는 국제표준(IATA CUSS Standard)과 굿 소프트웨어(Good Software) 인증을 취득해 공신력 있는 품질을 인증 받았다.

G03-8236672469

손창완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항공사 체크인카운터의 대기 없이 신속하게 탑승수속을 할 수 있는 무인발권기 이용여객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며 “국산 무인발권기는 외산 대비 저렴한 비용과 개선된 성능으로 공항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스마트공항을 실현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고 앞으로 공사는 항공기 이용의 보편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정효경 기자 hyok3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