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관심주

바이오솔루션, 국내최초 인체조직모델 OECD등재 임박...‘관심 쑥쑥’

NSP통신, 박정섭 기자, 2019-04-19 11:25 KRD2
#바이오솔루션(086820) #OECD #식약처 #허가

인체조직모델 수요 폭발적 예상, 관절염치료제도 곧 날 듯...올 실적 기대감

(서울=NSP통신) 박정섭 기자 = 국내 바이오회사인 바이오솔루션(086820)이 국내최초로 개발한 인체조직모델의 OECD등재가 임박한 것으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함께 자기연골 골관절염치료제인 ‘카티라이프’의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 품목허가도 조만간 날 것으로 알려져 시장의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고 있는 ‘제약바이오기술전’에 참가하고 있는 바이오솔루션의 한 관계자는 "인체조직모델의 OECD 등재가 곧 날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빠르면 이달중 등재가 이뤄질 전망이다.

화장품의 인체독성여부를 실험하기 위해 인간의 조직과 거의 비슷하게 개발한 인체조직모델이 OECD에 등재되면 바이오솔루션이 국내에서 최초, 세계에선 3번째다.

G03-8236672469

업계는 인체조직모델에 대해 상당한 관심을 갖고 있다,

한 증권사는 보고서를 통해 "이는 전세계 동시 품목허가와 비슷한 의미 "라며 "향후 추가적인 매출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동물실험에 대한 도덕적 비난이 거세지고 있고 동물실험을 금지하자는 주장이 갈수록 확대되고 있기 때문.

이런이유로 인체조직모델에 대한 수요는 폭발적일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한편 골관절염 치료제 카티라이프가 식약처 품목허가를 기다리고 있다. 이 역시 승인이 임박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품목허가가 이뤄지면 바로 판매가 가능해지고 글로벌 판권에 대한 논의도 본격화될 전망이다.

지난해 흑자전환한 바이오솔루션은 인체조직모델의 OECD등재와 카티라이프의 식약처허가가 이뤄지면 올해 매출로 바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큰폭의 실적증가가 예상된다.

NSP통신 박정섭 기자 des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