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H·AURI, 청년건축가 제안 ‘사용자 주도형 공간복지 실현’ 업무협약

NSP통신, 윤민영 기자, 2019-04-28 11:15 KRD7
#SH #AURI #공간복지 #서울주택도시공사 #건축도시공간연구소
NSP통신-공간복지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김세용 SH 사장(우)과 박소현 건축도시공간연구소장(좌) (SH)
공간복지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김세용 SH 사장(우)과 박소현 건축도시공간연구소장(좌) (SH)

(서울=NSP통신) 윤민영 기자 = 서울주택도시공사(이하 SH)와 건축도시공간연구소(이하 AURI)가 청년건축가들의 아이디어로 사용자 주도형 공간복지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세용 SH 사장은 “청년건축가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리모델링을 통해 공간조성, 그리고 청년창업까지 전과정을 만들어가는 공간복지 플랫폼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SH에서 열린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의 공간복지 실현을 위한 연구 및 시범사업 추진에 있어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주요 골자로 한다.

G03-8236672469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사용자 주도형 공간복지 실현을 위한 정보교류 및 상호지원 ▲SH 공간복지 혁신플랫폼 및 AURI 사용자 주도형 마을재생 연구 및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협력 및 지원의 내용이 담겨있다.

SH는 지난 3월부터 ‘SH 청년건축가 설계공모전, SH 공간복지 혁신플랫폼’을 진행하고 있으며 공모에서 수상한 청년건축가 4인(팀)에게 SH 리모델링 사업에 대한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SH ‘청년건축가 공간복지 혁신플랫폼 사업’과 AURI ‘사용자 주도형 마을재생 연구 및 시범사업’을 상호 협력하여 진행하고 올해 하반기에는 시범사업으로 4개소 리모델링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NSP통신 윤민영 기자 min0new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