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모아보기

KEB하나은행, 호남지역 외국인 일요 영업점 개점 外

NSP통신, 윤하늘 기자, 2019-05-13 16:44 KRD7
#KEB하나은행 #KB국민은행 #페퍼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 #MG새마을금고

(서울=NSP통신) 윤하늘 기자 = ○…KEB하나은행, 호남지역 외국인 일요 영업점 개점 = KEB하나은행이 지난 12일 외국인 근로자 및 다문화 가정 손님의 금융편의 확대를 위해 광주광역시 광산지점에 일요 영업점을 개점했다.

이번 광산지점의 일요 영업 개시로 그 동안 원거리의 일요 영업점을 방문해 큰 불편을 겪었던 호남지역 외국인 손님들은 외화송금, 환전은 물론 일반 은행업무까지 대폭 확대된 금융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광산지점의 일요 영업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설날 및 추석연휴 기간 중의 일요일은 휴무다.

G03-8236672469

광산지점은 2층을 외국인 근로자와 다문화 가정간의 친목도모 및 각종 교육, 행사 등을 위한 다목적 공간으로 조성해 영업시간 중 상시 개방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청소년의 멘토 꿈꾸는대로 시즌7 개최 = 국민은행이 지난 10일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 디자인나눔관에서 청소년의 멘토 KB 꿈꾸는대로 시즌7 진로멘토링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현우 마술사가편견을 넘어 꿈과 희망에 주문을 걸다, 김상욱 경희대 물리학과 교수가 과학자의 과거, 현재,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꿈꾸는대로 진로콘서트는 올해 상반기에 이번 서울 행사에 이어 용인, 춘천 등에서 차례로 진행될 예정이며 김수영 작가, 김현유 구글 아시아 태평양 총괄 전무가 멘토로서 참여할 계획이다.

또 오는 25일에는 강남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상반기 주말 진로 멘토링이 개최된다.

○…페퍼저축은행, 임직원 가족·성난지역 아동 초청 봄소풍 나서 = 페퍼저축은행이 지난 11일 용인 에버랜드에 임직원과 가족 900여명, 성남지역센터 아동 80명을 초청해 봄소풍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페퍼저축은행 임직원과 가족들 뿐만 아니라 함께여는 청소년학교, 새하늘, 성남꿈나무학교 등 3개 성남지역 아동복지시설에서 아동 총 80명을 초청해 에버랜드 내 다양한 놀이시설을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장매튜 페퍼저툭은행 대표는 “지역사회와 더불어 살아가는 금융기관으로서 성남 지역 아동들, 회사 성장을 위해 힘써준 임직원과 가족들과 따뜻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봄나들이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사람 중심 경영 원칙을 기반으로, 서민을 위한 힐링뱅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모아저축은행, 인천 승기천 환경 정화 확동 실시 = 모아저축은행이 지난 11일 전 임직원이 참여해 인천 승기천 주변의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등 환경 정화 활동을 시행했다.

이번 환경 정화 활동은 지난해 10월 인천 미추홀구 구도심 골목청소 캠페인에 이은 두 번째 전사적 환경 정화 활동으로 승기천을 찾은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도 함께 이어졌다.

모아저축은행 김성도 대표이사는 “대표 토종 저축은행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역 사회에 기여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전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MG새마을금고, 청년 주거비 2억원 지원 나서 =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이 학업과 취업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층에게 주거비를 2억원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 100명은 소득기준, 연령기준(만 18세 이상의 자), 주거계약 기준에 대한 서류심사를 거쳐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6개월간 주거비(1인당 월 최대 25만원, 총 150만원 이내)를 지원받게 된다. 선발된 지원자들은 지원기간 중 3회 정도의 봉사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모집 신청은 13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이루어지며 자세한 사항은 MG새마을금고재단 홈페이지 및 내집잡기 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NSP통신 윤하늘 기자 yhn26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