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피노텍, ‘대환대출 플랫폼’ 향후 외형성장 이끌 전망

NSP통신, 김하연 기자, 2019-06-07 08:06 KRD7
#피노텍(150440) #핀테크 #대환대출 #플랫폼 #비대면

(서울=NSP통신) 김하연 기자 = 피노텍(150440)은 2008년 설립된 핀테크 기업으로 비대면 담보대출 솔루션, 비대면 금융거래 통합 솔루션, 블록체인 연구개발 용역, 시스템 통합(SI) 및 유지보수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금융권 인터넷 전자등기 솔루션을 시작으로 비대면 은행업무 솔루션을 개발 하며 사업영역을 확장했다.

현재 피노택은 비대면 담보대출 솔루션 시장점유율 1위 기업으로, 신규 솔루션 개발로 추가적 사업 확장 중이다.

G03-8236672469

국내외 핀테크 시장은 금융업무 온라인화와 규제완화로 지속 성장 중이다.

지점 기반 금융회사들은 지점을 축소하거나 핀테크와의 융합을 시도하며 생존전략을 모색하고 있다.

비대면으로의 금융소비 채널 변화가 확장중이며 기존 금융사와 신규 핀테크 기업 모두 비대면 솔루션에 대한 투자에 집중하고 있다.

주력사업은 강력한 시장점유율을 유지 중이며 신규 금융 플랫폼 사업도 원활한 진행으로 피노택의 성장이 예상된다.

경쟁사가 부분적 솔루션만 보유한 반면 피노텍은 비대면 은행업무에 필요한 풀 솔루션을 보유해 경쟁력이 있다.

안주원 하나금융투자 애널리스트는 “피노텍의 첫 금융 플랫폼 사업 ‘대환대출 플랫폼’이 금융위원회에 의해 선정돼 향후 외형성장을 이끌 것“이라고 전망했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 김하연 기자 haayki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