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쌍용자동차, ‘코란도 C’ 중국시장 본격 판매

NSP통신, 이성용 기자, 2011-09-23 14:29 KRD7
#쌍용자동차
NSP통신

[서울=DIP통신] 이성용 기자 = 쌍용자동차(대표 이유일)가 중국시장 공략을 위한 첫 전략모델인 ‘코란도 C’의 런칭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쌍용자동차는 현재 경제성장을 바탕으로 여가생활과 개성을 중시하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중국에서 뛰어난 4WD 성능뿐만 아니라 여유로운 실내공간으로 친환경 웰빙 패밀리카를 지향하는 ‘코란도 C’가 확대되고 있는 중국 SUV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중국 판매 대리점들은 이번 런칭 행사를 시작으로 각 개별 딜러들의 지역별 런칭 행사 개최 및 지역 모터쇼 참가 등 다양한‘코란도 C’판촉활동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G03-8236672469

쌍용자동차는 이번 ‘코란도 C’의 중국 진출은 중장기 발전 전략을 확정한 이후 해외 시장 물량 확대를 위해 추진되는 첫 번째 사업으로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앞으로 쌍용자동차는 ‘코란도 C’를 판매 주력 상품으로 해 중국 내 수출물량을 확대해 나감으로써 중국 지역의 수출 비중을 현재 7% 수준에서 150여 개의 딜러망이 갖춰지는 2013년경 약 20% 수준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쌍용자동차는 지난 6월 중국 최대 자동차 판매 전문 기업인 방대 기무집단 고분유한공사 및 중기남화기차 복무 유한공사와 중국 내 판매 대리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fushike@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