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캠코·코이카·스파크플러스, 청년혁신창업 지원 위해 협력

NSP통신, 최유진 기자, 2019-06-20 12:26 KRD7
#한국자산관리공사 #캠코 #코이카 #청년창업

(서울=NSP통신) 최유진 기자 =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문창용)는 20일 오후 3시 스파크플러스 선릉점에서 코이카(한국국제협력단, 이사장 이미경), 공유오피스기업 스파크플러스(SPARKPLUS, 대표이사 목진건)와 ‘청년혁신창업 생태계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캠코가 기획재정부로부터 위탁받아 나라키움 역삼A빌딩에 개관하는 ‘나라키움 청년혁신지원센터’ 내에 청년들의 안정적 창업공간을 조성하고 청년창업자 발굴 및 육성, 입주기업 성장 지원 등 청년창업 지원을 위한 공동협력을 통해 혁신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코이카는 나라키움 청년혁신지원센터 내에 글로벌 청년 인재의 취ㆍ창업 육성 지원을 위한 ‘글로벌청년혁신센터’를 조성하고 스파크플러스는 예비ㆍ1인창업자 및 벤처기업 등의 혁신성장 지원을 위해 공유오피스 형태인 ‘혁신창업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이를 통해 나라키움 청년혁신지원센터는 소셜벤처허브, 글로벌청년혁신센터, 혁신창업공간으로 복합 구성되어 청년들이 보다 쉽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집적된 형태의 창업지원 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향후 캠코는 입주기관과 운영위원회를 구성하여 청년 혁신성장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상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금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청년혁신지원센터가 청년들이 창업의 꿈을 이루고 스타트업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캠코는 국유재산을 활용한 청년창업 지원 플랫폼 조성 등을 통해 국민의 창업 수요에 적극 부응하고 혁신성장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최유진 기자 yujin.chay@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