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철민 의원, “신안산선 8월 착공 기대”

NSP통신, 윤민영 기자, 2019-06-28 19:43 KRD7
#김철민 #더불어민주당 #신안산선 #lh #김경욱
NSP통신-신안산선 조기 추진을 위한 당정간담회 (김철민 의원실)
신안산선 조기 추진을 위한 당정간담회 (김철민 의원실)

(서울=NSP통신) 윤민영 기자 = 안산 지역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신안산선이 올해 8월 첫 삽을 뜬다.

김철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경기 안산상록을)은 28일 국회 본청 당대표실에서 열린 ‘신안산선 조기추진을 위한 당정간담회’에서 신안산선 사업 진행을 점검했다.

김 의원은 신안산선이 계획대로 8월에 반드시 착공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줄 것을 국토부에 당부했다.

G03-8236672469

김 의원은 “신안산선이 10년 넘게 표류해 오면서 안산 지역 주민들은 착공에 대한 기대감보다는 또 다시 지연될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이 더 큰 상황이다”며 “더 이상 정부가 양치기 소년이란 말은 듣지 않도록 이번에는 차질 없이 사업을 진행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에 대해 김경욱 제2차관은 “지난 20일 시공사가 실시계획 승인을 신청했다”며 “신속하게 검토해서 7월말 승인, 8월 착공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김 의원은 지난 20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장충모 경기지역본부장을 만나 ‘장상지구 택지개발 및 신안산선 성포~목감 구간 역사 신설’ 추진 상황에 대해 논의한 바 있다.

NSP통신 윤민영 기자 min0new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