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벅스·플로·지니뮤직·바이브, 저작권료 편취혐의 멜론 작태 규탄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9-07-09 15:43 KRD7
#벅스 #지니뮤직 #플로 #바이브 #공동성명

“참담함 형언 불가..신뢰회복 위해 최선 다할 것” 공동성명 발표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벅스(Bugs)와 플로(FLO), 지니뮤직(genie music), 바이브(VIBE) 등 국내 4개 음악 서비스 플랫폼은 저작권료 편취혐의로 검찰수사를 받고 있는 멜론을 규탄했다.

이들 4개 사는 9일 공동성명을 통해 “최근 멜론에서 저작권료를 빼돌린 혐의로 검찰의 수사를 받고 있는 작금의 상황에 대해 형언하기 어려운 참담함을 느낀다”고 밝혔다.

이어 “음악 서비스 제공에 있어 신뢰의 근간이 되어야 하는 정산과정에서 불법행위가 발생한 것은 어떠한 이유로도 용납될 수 없다”며 “(멜론의 행위는) 음악 서비스 플랫폼들이 다년간 노력하며 쌓아온 업계의 신뢰를 심각하게 훼손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G03-8236672469

또 “지금까지 벅스, 플로, 지니뮤직, 바이브 등 4개 음악 서비스 플랫폼은 저작권을 보호하며 창작자, 소비자와 함께 합법적인 유료 음악서비스 시장의 성장을 위해 노력해 온 만큼 이번 사안의 심각성과 그 영향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한다”며 “음악 서비스 플랫폼에 대한 신뢰 회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고 각오를 전했다.

끝으로 이들 4개 사는 “문화체육관광부 및 신탁4단체와 함께 서비스와 정산의 투명성 제고를 위한 방안 수립 및 이행에도 적극 동참하고, 서비스 정산에 대한 감사를 포함해 신뢰 회복을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멜론은 SKT 자회사(로엔) 시절인 지난 2009년~2011년 유령음반사인 LS뮤직을 만들어 저작권자에게 배당되는 54%의 음원수익 중 일부인 수십억 원을 부당하게 빼돌려 가로챈 혐의로 지난달 27일 검찰로부터 압수수색을 받았다.

NS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