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부천시, 건축 작품 전시회 개최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19-07-19 13:44 KRD7
#부천시 #건축작품 #전시회 #부천대건축과 #관내건축사

부천대 건축과 학생 및 관내 건축사 작품 46점 전시

NSP통신-장덕천 부천시장이 부천대 관계자로부터 건축작품 설명을 듣고 있다. (부천시)
장덕천 부천시장이 부천대 관계자로부터 건축작품 설명을 듣고 있다. (부천시)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경기 부천시는 18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시청 로비에서 부천대 건축과 학생 및 관내 건축사들의 건축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부천대 학생들의 원도심 활성화 건축 비전과 부천시 미래지향적 건축물 프로젝트 그리고 관내 역량 있는 건축사들의 건축 계획을 담은 총 46점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주민 커뮤니티센터, 종합 만화센터 등의 복합시설 및 실제로 지을 수 있도록 계획한 근린생활시설, 원도심의 최대 현안인 도시재생 비전뿐만 아니라 지역 건축사들의 실제 설계 작품을 볼 수 있어 시청을 방문한 시민들에게 색다른 건축 문화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NSP통신-장덕천 부천시장이 부천대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천시)
장덕천 부천시장이 부천대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천시)

전시 첫 날인 18일에는 장덕천 부천시장과 김동희 부천시의회 의장 등이 방문해 건축사, 부천대 교수 및 학생들에게 건축 계획 작품에 대해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G03-8236672469

양완식 주택국장은 “부천시의 높은 토지비와 인구밀도로 민간 영역에서 다양하고 아름다운 건축물이 시공되기 어려워 아쉬우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시민들이 간접적으로나마 다양한 건축물을 경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는 7월부터 오는 9월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부천 시내 대로변을 중심으로 건축현장을 로드체킹해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