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BIFF 커뮤니티비프 공동운영위원장 위촉·리퀘스트시네마 프로그램 모집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07-22 17:59 KRD7
#부산국제영화제 #커뮤니티비프 #리퀘스트시네마 #김의성

김의성, 커뮤니티비프 공동운영위원장 위촉

NSP통신- (부산국제영화제)
(부산국제영화제)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부산국제영화제의 태동지인 부산 원도심에서 작년 처음 선보인 커뮤니티비프가 조직운영을 보강했다. 커뮤니티비프는 관객이 직접 프로그래밍하는 부산국제영화제 속 영화제다.

이러한 커뮤니티비프의 활성화를 위해 배우 김의성이 공동운영위원장으로 나선다. 기존 운영위원장이었던 박채성, 조원희 공동운영위원장 체제에서 3인의 공동운영위원장 체제가 된 커뮤니티비프는 올해 더욱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기 위해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지난 19일 커뮤니티비프 공동운영위원장 위촉식에서 배우 김의성은 “커뮤니티비프를 알리고 돕는 것에 중점을 두겠다”며 “시민과 관객들이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행사로 만들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G03-8236672469

박채성 공동운영위원장은 현재 씨에이씨엔터테인먼트 대표를 겸직하고 있으며, 작년 커뮤니티비프 예술감독으로 활동한 조원희 공동운영위원장은 ‘원더풀 고스트’, ‘죽이고 싶은’ 등의 영화를 감독했다.

커뮤니티비프는 실험적인 영화보기 체험의 장을 만들어 영화와 관련된 다양한 공동체 및 소모임의 참여를 유도하고, 그들의 활성화와 관객들의 공동체적인 움직임을 이끌어내는 것에 그 지향점을 두고 있다.

이러한 일환으로 커뮤니티비프는 관객들이 직접 프로그래머가 되어 영화를 선정하고, 자신들과 같은 관심사를 지닌 커뮤니티들과 함께 영화를 보는 섹션인 ‘리퀘스트시네마: 신청하는 영화관’ 프로그램을 모집한다.

오늘(22일)부터 8월 4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프로그램을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홈페이지 출품/신청안내란에서 확인 가능하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