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교육청, 도내 사학기관 공공성 강화 추진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09-05 17:40 KRD7
#경북교육청 #임종식교육감 #사학기관공공성 #컨트롤타워

사학기관 컨트롤 타워 역할 협의체 구성·운영

NSP통신-경상북도교육청은 도내 사학기관 공공성 강화를 위한 사학기관 공공성 강화 협의회 를 구성·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은 도내 사학기관 공공성 강화를 위한 ‘사학기관 공공성 강화 협의회’ 를 구성·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도내 사학기관 공공성 강화를 위한 ‘사학기관 공공성 강화 협의회’ 를 구성·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이 협의체는 사학기관에 대한 컨트롤 타워 역할로 사립학교에 대한 사업의 중복지원 방지와 실효성 있는 행·재정적 지도·감독을 하는데 목적이 있다.

협의체 구성은 총 7명으로 도 교육청 학교지원과장을 위원장으로 사학기관과 관련이 있는 도교육청 부서의 담당 사무관 또는 장학관을 위원으로 한다.

G03-8236672469

운영 방식은 분기별 1회 개최를 원칙으로 예산편성 시기 또는 각종 공모사업 심의 등 사안이 발생하면 수시 개최가 가능하도록 하여 상시 운영할 수 있다.

또한 사학개혁을 위한 국회차원의 사립학교법 개정 발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에서도 법인회계 운용방식 개선, 법인 임원 선임제한 강화 등 사립학교법 개정에 대한 논의가 계속되고 있는 상황이다.

최상수 학교지원과장은 “도내 사학에 대한 도 교육청 부서 간 정보공유로 사학의 인사, 재정, 법인 운용에 대한 공공성을 강화하고 비리가 발생한 사학에 대해서는 행·재정적 제재를 하되 건전한 사학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자율성을 존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