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샘표, 연두 해외 비건전시회와 국제 식품박람회서 호평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9-10-07 10:44 KRD7
#샘표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샘표는 5~6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비건 전문 전시회 ‘베지 월드’와 5~9일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식품 전시회 ‘아누가 2019’에 참가해 요리에센스 연두로 호평을 받았다.

‘베지 월드’는 스페인과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등 유럽 각지에서 정기적으로 열리는 비건 라이프스타일 전시회다. 식품뿐 아니라 화장품과 의류, 액세서리 등 다양한 비건 제품들을 만날 수 있어 채식주의자들뿐만 아니라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세계인들이 주목하는 행사다. 샘표는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스페인 베지 월드에 참가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요리에센스 연두를 활용하면 콩 발효의 깊고 풍부한 맛으로 음식의 풍미를 높여 건강하고 맛있는 채식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을 강조했다.

NSP통신-스페인에서 열린 베지 월드 (샘표 제공)
스페인에서 열린 ‘베지 월드’ (샘표 제공)

샘표는 9일까지 독일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 ‘아누가 2019’에도 참가 중이다. 올해로 100회째를 맞는 ‘아누가 2019’는 전 세계 식품업계 종사자와 바이어들이 모이는 행사로 샘표는 2007년부터 꾸준히 참가해 한국 콩 발효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G03-8236672469

올해는 유기농 테마존에 연두 단독부스를 꾸미고 세계 각국의 바이어들과 만나고 있다. 특히 전세계 식품 및 유통 관계자들은 순식물성 제품인 연두가 건강하면서도 깊은 맛을 낸다는 점에 큰 관심을 보였다. 현장에서는 샘표 뉴욕 연두 컬리너리 스튜디오의 자우마 비아르네즈 총괄 셰프가 연두를 활용한 요리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샘표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건강한 먹거리와 지속가능한 식생활에 대한 트렌드가 이어지면서 순식물성 콩 발효 제품인 연두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다”며 “순식물성 요리에센스 연두를 활용하면 채소요리는 맛이 없다는 편견을 깰 수 있다. 비건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맛있고 건강하게 식생활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