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논산시, 전역예정자 대상 ‘제대군인 팸 투어’ 실시

NSP통신, 박천숙 기자, 2019-10-25 14:02 KRD7
#논산시 #황명선 #전역예정자 #제대군인 #팸투어
NSP통신-▲논산시가 전역예정자를 대상으로 제대군인 팸 투어를 실시했다. (논산시)
▲논산시가 전역예정자를 대상으로 제대군인 팸 투어를 실시했다. (논산시)

(충남=NSP통신) 박천숙 기자 = 논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장익희)와 대전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가 지난 24일 귀농귀촌에 관심있는 전역예정자 30여명을 대상으로 ‘제대군인 팸 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팸투어는 관내 농업현황 및 귀농귀촌 정책에 대한 설명에 이어 귀농귀촌에 성공한 선배 제대군인의 딸기농장을 방문한 현장 체험 투어를 통해 귀농사례 및 재배기술에 대한 노하우를 직접 듣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전통 고추장 담그기 체험 및 농장 견학, 오이 수확 체험과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논산시의 농업과 생활여건을 피부로 느낄 수 있게 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G03-8236672469

현장 체험 이후에는 백제군사박물관, 돈암서원, 명재고택, 선샤인랜드, 탑정호 출렁다리 등 논산의 역사·문화 자원을 관광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논산으로 유입되는 귀농귀촌인들이 정착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다양한 사업과 사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논산시로의 귀농귀촌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천숙 기자 icheonsu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