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K C&C, 클라우드 제트 컨테이너 서비스 플랫폼 AWS 클라우드로 확장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11-06 09:36 KRD7
#SK(034730) #SKC&C #클라우드제트컨테이너서비스 #AWS클라우드

Cloud Z CP, AWS에서도 애플리케이션 쉽게 배포·적용·관리 가능…MS 애저, 구글 등으로 확대 예정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SK C&C가 클라우드 컨테이너 서비스의 멀티 클라우드 확산을 본격화 한다.

SK C&C(사업대표 사장 안정옥)가 AWS 사용 고객을 위한 클라우드 컨테이너 서비스 플랫폼 ‘Cloud Z CP(Container Platform Service) on AWS’를 출시했다.

Cloud Z CP on AWS는 SK C&C의 클라우드 컨테이너 서비스 플랫폼인 Cloud Z CP의 AWS 버전이다.

G03-8236672469

Cloud Z CP는 컨테이너 서버 자원을 인프라의 제한 없이 다양한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배포하고 이동시키며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차세대 서비스다.

그동안 IBM 클라우드만 사용이 가능했으나 이번 AWS를 시작으로 MS 애저, 구글 클라우드 등으로 컨테이너 서비스 플랫폼 탑재 범위를 빠르게 확대할 계획이다.

Cloud Z CP on AWS는 아마존의 EKS(일래스틱 쿠버네티스 서비스, Elastic Kubernetes Service)를 기본 수용하면서 AWS 이용 고객들의 ‘Cloud Z CP’ 사용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이번에 Cloud Z CP가 모든 과정을 한 번에 제공함에 따라 고객은 AWS 환경에서 마이크로서비스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된다.

지난해 11월 SK C&C가 출시한 클라우드 컨테이너 서비스 플랫폼 Cloud Z CP는 퍼블릭 클라우드는 물론 고객이 자체 구축한 시스템에서도 온프레미스로 설치해 쓸 수 있다.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가 적용된 컨테이너 기반으로 개발과 배포가 이뤄지므로 시스템 중단 없이 빠른 신규 애플리케이션(서비스) 적용이 가능하다.

SK C&C 신현석 플랫폼 Operation 그룹장은 “앞으로 Cloud Z CP를 통하면 클라우드 종류에 관계 없이 고객이 원하는 클라우드 컨테이너 서비스를 손쉽게 구축하고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하이브리드·멀티 클라우드 컨테이너 전환 서비스도 제공해 고객의 완벽한 클라우드 길잡이가 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