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양 서동용 변호사, 출판기념 북콘서트 총선 출정식 방불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19-12-11 15:16 KRD2
#광양시 #서동용변호사 #북콘서트

넓은 인맥 과시하며 내년 총선 채비 정치행보 본격화 시동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 골약 출신 서동용 변호사가 자신의 저서 ‘서동용의 따순 밥상 따뜻한 법’ 출판 기념 및 북 콘서트를 커뮤니센터에서 열고 총선 출마 행보를 본격화했다.

서동용 변호사 북콘서트에 초청 인사들의 발길과 책을 사려는 지지자들로 북적였다.

특히 정현복 광양시장 참석해 축사를 하며 서동용 변호사의 출판기념 북콘서트를 축하해 눈길을 끌었다.

G03-8236672469

출판기념회에는 서갑원 민주당 순천지역위원장, 김회재 변호사 등을 비롯해 광양시의회 시의원들이 대거 참석했다.

또 서장원 재경순천고 총동문회장, 김재무 전 도의회의장, 조청명 전남드래곤즈사장 등 많은 인사들이 대거 참여하는 등 시민 2000여 명이 커뮤니센터을 가득 메웠다.

이와 함께 이혜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박원순 서울시장, 김태년 국회의원, 이개호 전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두관 국회의원 등은 국회 상황이 여의치 않아 축하 영상 메시지를 보냈다.

지난 2015년 7월 서동용 법률사무소를 광양으로 이전 해 광양 지역 유일의 변호사로 활동하면서 겪은 경험들, 법이 약자들의 방패가 되어야 한다는 신념, 그리고 우리 사회를 좀 더 공정하고 따뜻하게 만들어 나가고 싶은 바람과 비전을 책에 담았다.

서동용 변호사는 “무감각과 뻔뻔함, 자기 잇속 채우기가 미덕인 양 여겨지는 이 부끄러운 세태에 물들지 않으려 몸부림치며 애써온 삶과 앞으로도 쉼 없이 정진 하는 모습 더 나아가 공감과 성찰, 소명의 가치들이 인생 전체를 채우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가치를 지향하는 정치에 대한 비전, 변호사로서 지역 주민들의 아픔을 함게해 온 경험, 다양한 공부와 성찰, 정치권과 행정부에 걸친 폭넓은 네트워크 등을 잘 살려서 한국 정치의 변화, 지역 사회의 발전, 주민의 행복을 위해 헌신 할 것이고, 이것이 주어진 운명적 소임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서동용 변호사는 광양시 골약면에서 태어나 광양서초등학교(64회)와 광양중학교(34회)를 졸업 순천고(32회), 연세대 행정학과 졸업후 사법시험 44회,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회 회원, 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전 문재인 대통령후보 법률인권특보,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자율분쟁조정위원,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 감사, 동광양농협 사외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NSP통신
NSP통신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