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업계단신

KB국민은행 리브엠(Liiv M), 고객 불편 개선해 본격 시행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9-12-16 12:12 KRD7
#카카오페이 #KB국민은행 #웰컴저축은행 #핀크 #하나금융그룹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우리금융그룹, ‘꿈나무 장학사업’ 통해 장학생 74명 선발=우리금융그룹은 ‘우리은행 꿈나무 장학생 장학금 전달식’을 통해 학업에 성실히 임하는 초중고 학생 중 지역아동센터의 추천을 받아 장학생 74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꿈나무 장학사업은 우리은행 임직원이 급여 일부를 자발적으로 기부해 조성한 ‘우리사랑기금’을 바탕으로 2011년부터 지속해 온 사회공헌활동이다.

○…웰컴저축은행‧핀크 통신데이터를 활용한 대출비교서비스 중금리대출 출시 예정=웰컴저축은행과 핀테크 기업 핀크는 지난 13일 통신데이터 기반의 대출비교서비스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G03-8236672469

이날 행사에서 웰컴저축은행은 핀크의 대안적 신용평가인 ‘T스코어’를 활용한 맞춤형 중금리대출상품을 핀크의 대출비교서비스를 통해 선보일 것을 약속했다.

○…하나금융그룹, ‘넥스트2030 경영원칙’에 따른 성금 100억원 기탁=하나금융그룹은 ‘희망 2020 나눔캠페인’에서 장애인, 저소득 소외계층 및 사회복지시설 지원 명목으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연말 이웃돕기 성금 100억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 모금에는 하나금융그룹이 지난 2일 창립 14주년을 맞아 선포한 ‘넥스트2030 경영원칙’에 따라 그룹 내 관계사가 참여했다. 하나금융그룹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그룹 미션인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오고 있다.

○…카카오페이, 자동차 관련 금융 서비스 ‘내차관리’ 오픈=카카오페이는 차량을 보유한 사용자들의 자동차 관련 금융 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자사 플랫폼에 ‘내차관리’를 새로 오픈했다. 이와 함께 자동차세 납부 기간을 맞아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차관리’ 메뉴를 통해 차량 번호 입력만으로 ▲ 차량 판매 (시세조회, 내차팔기) ▲ 세금 관리 (자동차세 납부) ▲ 보험관리 (자동차 보험 만기일 안내, 자동차 보험료 비교, 운전자 보험 가입) ▲ 고지서 관리 (자동차 종합검사 안내문 모바일 수령) 관련 서비스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

○…신한희망재단, 청년 해외취업 지원사업 2기 모집=신한희망재단은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지원하는 ‘청년 해외취업 지원사업(Global Young Challenger, 이하 GYC)’ 2기 지원 대상자를 12월15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사업은 신한금융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희망사회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선발하고 국내 및 해외 연수를 통해 이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 후 유관기관들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해외취업 매칭까지 지원한다. 이번 2기는 해외 연수 국가를 총 3개국(베트남, 일본, 헝가리)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통신등급으로 300만원까지 가능한 ‘올원 비상금대출’ 출시=NH농협은행은 직업과 소득정보에 관계없이 통신사 이용 내역을 활용해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 가능한 모바일 전용 ‘올원 비상금대출’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통신등급이 1~9등급인 만 19세 이상 학생, 주부, 사회 초년생 등 누구나 휴대폰 본인 인증만으로 NH스마트뱅킹 앱을 통해 언제든지 3분 내 한도조회와 대출 실행까지 가능하다. 오는 2020년 1월부터는 올원뱅크 앱에서도 이용가능하다.

○…KB국민은행 리브엠(Liiv M), 고객 불편 개선해 본격 시행 외=KB국민은행의 새로운 모바일 서비스 리브 엠(Liiv M)이 본격적으로 시행된다. 리브엠은 지난달 고객 대상으로 베타오픈을 실시한 바 있지만 이번 그랜드 오픈을 통해 고객 불편 개선과 풍성한 혜택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이번 그랜드 오픈을 통해 ▲셀프개통 ▲친구결합 요금할인 ▲잔여데이터 환급 ▲실시간 데이터 및 요금 조회 기능 등을 새롭게 선보인다.

KB국민카드가 연말을 맞아 출퇴근시간‧심야시간별 체크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캐시백, 백화점 상품권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응모 후 ▲매주 금‧토‧일요일과 24‧25일 ▲출근 시간(오전 6시부터 오전 9시 30분) ▲퇴근 시간(오후 5시부터 오후 8시 30분) ▲심야시간(오후 9시부터 자정) ▲간편결제에 등록된 체크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KB저축은행, 스마트앱어워드 저축은행부문 대상 수상 외=KB저축은행의 모바일뱅킹앱 ‘KB착한뱅킹’이 지난 12일 ‘스마트앱어워드 2019’에서 저축은행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KB착한뱅킹은 비주얼/UI디자인, 콘텐츠 및 서비스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독창적인 디자인, 사용편의성, 보안성 등을 인정받았다.

KB금융그룹의 직원 및 가족들은 지난 14일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과 함께 KB금융그룹 합정연수원에서 장애 아동들을 위한 선물 상자인 ‘산타 박스’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이 박스에는 참가자들이 직접 만든 인형 및 다양한 생활용품을 담았으며 정성스러운 선물포장 작업을 거쳐 장애아동센터의 아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로 전달될 예정이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