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업계단신

HDC현대산업개발, 임직원 끝전모금액 2억4300만원 기부 외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19-12-24 15:29 KRD7
#HDC현대산업개발 #포스코건설 #LH #한국토지신탁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 ... HDC현대산업개발, 임직원 끝전모금액 2억4300만원 기부 = HDC현대산업개발(대표 김대철)이 지난 2년여 간 임직원 급여의 끝전을 모은 총 모금액 2억4300만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작은문화공동체 다솔, 한국메이크어위시 재단 등에 기부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지난 2년여 동안 매달 급여의 1만원 미만 금액을 모은 1억1000여만원과 함께 회사가 매칭그랜트(임직원이 기부한 금액만큼 회사가 동일한 액수를 더하는 것)한 금액을 더해 총 2억4300여만원의 기금을 마련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임직원들로부터 기부처를 추천 받아 투표를 통해 ▲한국제이티에스 ▲작은문화공동체다솔 ▲탁틴내일 ▲한국자원봉사문화 ▲비에프월드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 ▲밀알복지재단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 8개 기관에 모금액을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G03-8236672469

○ ... 포스코건설, ‘양지로지스틱스 물류센터’ 신축공사 수주 = 포스코건설이 지난 19일 1469억원 규모의 ‘양지로지스틱스 물류센터’를 수주했다. 이는 경기도 ‘시흥 스마트 허브 내 물류센터’ 와 ‘용인 남사면 북리 물류센터’를 수주한 데 이어 올해 세번째 대형물류센터 수주다.

‘양지로지스틱스 물류센터’는 연면적 20만5000㎡, 지하1층~지상10층 규모의 최신식 냉동·상온 보관창고시설이다. 영동고속도로와 양지IC 인근에 위치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당일배송 서비스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물류센터 발주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후속 수주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 LH, 국토도시 데이터 분석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 LH(사장 변창흠)가 지난 23일 LH 진주 본사에서 데이터와 시민참여 중심의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국토도시 데이터 분석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국토도시 데이터 분석 경진대회는 교통·재해·환경 등 지자체가 겪는 도시문제에 대한 데이터 중심의 해결 대안을 모색하고자 지난 10월 14일부터 2개월간 온라인 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COMPAS’를 통해 진행됐다.

‘김해시 화재발생 예측 모델 개발’, ‘화성시 최적 시내버스 노선 분석’을 주제로 치뤄진 이번 대회는 데이터분석에 관심 있는 일반인·학생 등 총 497팀이 참가해 다양한 분석기법을 경쟁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 ... 한국토지신탁, ‘드라이브 포 더 퓨처 코아루’ 시상식 개최 = 한국토지신탁이 지난 12일 ‘드라이브 포 더 퓨처 코아루‘의 시상식을 개최했다. ‘드라이브 포 더 퓨처 코아루‘는 올해 KLPGA 시즌 중 진행된 한국토지신탁의 사회공헌이벤트로 각 대회별 특정홀에서 참가 선수들의 드라이버 샷을 측정하여 페어웨이까지 가장 멀리 정확한 샷을 친 선수의 이름으로 기부금이 적립된다.

한국토지신탁 8층 접견실 및 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는 한국토지신탁 임원진과 프로골퍼 김아림 선수 등이 참석, 한국토지신탁 최윤성 대표이사가 우승자인 김아림 선수에게 총 1000만원의 상금을 전달했으며 누적기부금 3000만원을 청파노인복지센터에 기부했다.

○ ... LH, 주거복지 청년 옴부즈만 제안 발표회 개최 = LH(사장 변창흠)가 지난 23일 강남구 소재 LH 서울지역본부에서 행정개혁시민연합과 ‘LH 주거복지 청년 옴부즈만 제안 발표회’를 개최했다. LH 주거복지 청년 옴부즈만은 LH가 제공하는 다양한 주거복지사업을 청년들이 직접 체험하고 개선사항을 발굴·제안하는 프로그램으로 수요자 중심의 주거복지 역량을 강화하고자 함께 올해 최초로 도입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발표회는 지난 9월 위촉된 30명의 청년 옴부즈만이 3개월간 활동하며 직접 구상한 제안들을 소개하고, 우수 제안에 대해 시상을 하고자 마련됐다. 심사 결과 최우수 제안으로는 ‘청년 전세임대주택의 계약과정 개선방안’, ‘LH 공공임대주택의 청년 간 전공 나눔’, ‘전월세지원센터와 부동산정보포털 연계방안’ 등 3개 제안이 선정됐다. 우수제안으로는 ‘지방지역 LH 행복주택 활성화 방안’, ‘청년의 시각으로 바라본 실버세대 주거복지 제공방안’, ‘임대주택의 이미지 혁신 방안’ 등 3개 제안이 선정됐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