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유디치과, 인천 저소득층 아동 무료 치과치료 지원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9-12-30 09:40 KRD7
#유디치과 #인천 #저소득층 #치과치료
NSP통신-유디계산치과의원 대표원장이 박 모군(12세)을 진료하고 있는 모습] (유디치과)
유디계산치과의원 대표원장이 박 모군(12세)을 진료하고 있는 모습] (유디치과)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유디치과(계산치과의원)가 지난 27일, 인천 계양종합사회복지관의 추천을 통해 선정된 저소득층 가정 아동 박 모 군(12세)을 ‘우리 동네 이 밝은 세상’ 대상자로 선정하고 무료 구강검진과 치료를 실시했다.

인천 계양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 주민과의 소통과 협력을 통한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힘쓰는 기관으로 유디치과와 연계해 치과치료가 필요한 저소득층 아동을 대상자로 선정했다.

유디치과(유디계산치과의원)는 대상자로 선정된 박 모 군의 구강검진을 실시하고 충치가 발견된 유치 어금니 3개에 레진치료 및 발치치료를 진행했다.

G03-8236672469

오른쪽 위 유치 어금니 역시 충치로 인해 발치치료가 필요한 상황이지만 환자의 어린 나이를 고려해 추후 내원을 통해 스케일링 치료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며 유디치과는 아동이 집에서도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칫솔질 교육을 함께 실시했다.

유디 계산치과의원 대표원장은 “연말을 맞아 치과 치료가 어려운 아동을 돕는 뜻 깊은 나눔에 동참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2020년에도 지역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히 의료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2015년부터 시작된 유디치과의 ‘우리동네 이 밝은 세상’ 캠페인은 현재까지 총 50명의 아이들에게 무상 치과 진료 및 치료를 지원하며 전국의 아동·청소년의 구강건강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