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업계단신

하나은행‧아산시‧충남신보, 아산 소상공인 특별출연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2-07 11:57 KRD7
#하나은행 #페퍼저축은행 #수협은행 #국민카드 #농협카드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 …페퍼저축은행, 호주 유학 지원금 2000만원 전달=페퍼저축은행이 ‘제5회 페퍼호주유학지원금’ 행사에서 최종 선발된 2명의 호주 유학생에게 각각 1000만원씩 총 2000만원의 유학지원금을 수여했다.

이 유학생들에게는 페퍼저축은행의 모회사인 페퍼 그룹의 호주 본사 방문과 페퍼저축은행의 인턴 기회가 주어진다.

○ …NH농협카드, 전략협의회…‘디지털채널 개발’ 논의=NH농협카드는 지난 6일 2020년 제1차 카드디지털 전략협의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G03-8236672469

이를 통해 논의한 올해 주요 추진 과제는 효율적인 DT사업 추진 지원, 정책·시장변화 선제 대응, 핵심 인프라 고도화, 전사 RPA 업무 확대 추진, 신 성장동력 지속 발굴 등이다. 특히 ‘데이터3법’ 통과에 따라 시장변화가 예상되는 만큼 데이터기반 개인화마케팅을 추진하고 모바일을 중심으로 한 디지털채널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 …KB국민카드, 1억5000만원 상당의 책가방 선물세트 전달 외=KB국민카드는 지난 6일 다음 달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어린이들에게 1억 5000만원 상당의 책가방 선물세트 2300여 개를 전달했다.

KB국민카드는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재단법인 ‘아름다운 동행’과 함께 예비 초등학생을 위한 책가방 선물세트를 제작해 지금까지 1만500여명의 어린이들에게 전달한 바 있다.

KB증권은 크라우드펀딩플랫폼 오픈트레이드에 비대면 계좌개설서비스를 오픈했다. 이는 지난 12월 진행된 양사의 전략적 업무제휴(MOU) 체결 이후 한 달여 만이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오픈트레이드 홈페이지에서 KB증권 계좌 개설 후 비상장 주식 입고까지 더욱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양 사는 앞으로도 스타트업 및 비상장기업 투자의 대중화를 위해 핀테크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 …하나은행‧아산시‧충남신보, 아산 소상공인 특별출연 외=하나은행은 아산시, 충남신용보증재단과 손잡고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어려움을 겪은 아산지역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특별출연을 실시한다.

이번 협약은 우한 교민이 머무르고 있는 아산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실시됐다. 이로써 충남신용보증재단은 24억원의 특별 특례보증을 실시하고 아산지역의 소상공인들은 하나은행을 통해 대출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하나은행은 방역마스크 1만개도 지원한다.

하나카드는 SM엔터테인먼트 그룹의 계열사인 SM브랜드마케팅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SM 공식스토어 할인에 특화된 ‘SM타운&스토어 하나카드’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SM 공식 온라인 스토어인 SM타운&스토어에서 이용 가능한 5만원 온라인 쿠폰, SM타운&카페 10%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 …Sh수협은행, ‘디지털 리더스-서포터즈’ 발대식 유튜브 스트리밍 진행=Sh수협은행은 지난 6일 ‘디지털 리더스-디지털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Sh수협은행의 전사적인 디지털 문화 확산을 위한 문화조성 조직이다. 디지털 리더스는 영업점 및 부서별 1명씩 선정하고 디지털 문화 전파 주도와 교육 콘텐츠 활용을 독려한다.

서포터즈는 디지털 금융본부 소속직원으로 디지털 리더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피드백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전 임직원이 디지털 문화를 이해하고 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이날 행사는 원거리 영업점 직원을 고려해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해 전 직원의 참여도를 높였다.

○ …현대캐피탈 ‘플카’, 내차 시세 조회 이벤트 진행=현대캐피탈이 만든 자동차 구매 계획 플랫폼 ‘플카’에서 내차 시세 조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플카에서 내 차 정보 등록 시 참여할 수 있으며 중고차 구입을 계획 중이라면 앱을 통해 제휴 매매단지(서서울모터리움, 부산원파크) 방문 예약 후 실제 차량 구입 시 20만원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