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업계단신

BNK금융, 벤처투자 출범…지역기업 지원예정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2-17 11:05 KRD7
#Sh수협은행 #신한금융 #BNK금융 #KB국민카드 #하나은행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 …NH농협카드, 입학시즌 아이행복카드 이벤트 실시=NH농협카드는 입학시즌을 맞아 체크카드 및 아이행복카드 사용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체크카드 이벤트는 국내 행사업종(백화점, 대형마트, 인터넷쇼핑, 면세점, 가전)에서 구매한 합산이용금액에 따라 캐시백을 제공한다. 아이행복카드(신용‧체크) 고객 대상 이벤트는 국내·외 가맹점 합산이용금액에 따라 5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 …하나은행, ‘글로벌원큐’ 홍콩 서비스 실시=하나은행은 글로벌 스마트폰뱅킹 앱 ‘글로벌원큐’의 홍콩지역 서비스를 개시한다.

G03-8236672469

출시를 계기로 ‘글로벌원큐’는 국가를 자동으로 인식해 로그인만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모바일 OTP사용으로 기존의 불편을 해소했다. 또한 국가별 확장 적용이 가능하며 계좌조회, 대출조회, 국내외 송금 등 다양한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 …KB국민카드, ‘펭수카드’ 출시 이벤트=KB국민카드가 크리에이터 ‘펭수’를 디자인에 담은 ‘KB국민 펭수 노리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내년 2월 16일까지 발급되며 선착순 20만 명의 발급 고객에게는 펭수 스티커를 함께 제공한다.

이를 기념해 오는 4월 말까지 ‘KB국민 펭수 노리 체크’카드로 88만원 이상 사용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 등의 상품을 제공하고 건당 1만원 이상 사용 고객 중에서도 매일 88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쿠폰을 증정한다.

○ …BNK금융, 벤처투자 출범…지역기업 지원예정=BNK금융은 지난 14일 ‘BNK벤처투자 출범식’을 개최했다. BNK벤처투자는 지난해 11월 9번째 계열사로 편입했다.

이 자리에서 ‘부울경 지역 내 모험자본 공급 확대’를 주요과제로 기존 벤처기업 투자사업의 확대와 지역 내 유망 스타트업 발굴·투자에 나서기로 했다.

BNK금융은 오는 3월중 혁신금융 지원 플랫폼 ‘BNK벤처투자센터’를 신규 개설하고 전문가를 추가 배치해 기업의 성장단계별 맞춤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지역 유망기업이 차세대 유니콘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 …Sh수협은행, Sh골든리치이벤트 정기예금 2차 판매=Sh수협은행은 지난 7일 완판된 ‘Sh골든리치이벤트정기예금’ 1차 판매에 이어 2차 예금을 1000억원 한도로 출시한다.

이는 1년제로 1인당 1계좌만 100만원에서 1억원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최고금리는 연 1.90%다. 조건은 기본금리 연 1.65%에 우대금리 연 0.1% 및 특별금리 최대 연 0.15%다.

○ …신한금융, 통합 연금플랫폼 출시…순차적 오픈=신한금융그룹은 그룹사가 통합해 고객에게 비대면으로 연금자산을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연금마당’ 플랫폼을 출시했다.

이를 통해 그룹사 IRP계좌 신규 개설, 그룹사 간 교차 입금, 계좌별 수익률 알림설정 및 납입한도 변경, 보유자산 리밸런싱 등 연금과 관련된 모든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17일 신한은행, 21일 신한금융투자, 25일 신한생명, 3월12일 신한카드 등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