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업계단신

우리은행‧대전신보, 75억원 규모 보증서대출 지원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2-21 13:24 KRD7
#신한은행 #KB국민카드 #네이버페이 #우리은행 #제로페이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 …신한은행, 대구 취약계층 마스크 1만개 지원 외=신한은행은 코로나19 감염증 확진 환자가 급증한 대구광역시에 KF94 마스크 1만개를 전달했다. 이 마스크는 대구광역시 산하 사회복지단체들을 통해 노인, 장애인, 저소득 가정 등 지역 내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신한은행은 장애예술작가 창작지원을 위한 이선근, 이우주, 황성원 작가의 그룹전 ‘감각의 섬’을 오는 24일부터 4월 27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신한은행과 서울문화재단은 2018년 문화예술 지원 협약을 맺고 매년 잠실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 전시회를 진행해오고 있다.

G03-8236672469

○ …KB국민카드, ‘개인 중고차 카드결제 서비스’ 혁신금융서비스 지정=국민카드의 ‘개인간 중고차 카드 결제 서비스’가 지난 20일 금융위원회의 혁신 금융 서비스로 지정됐다.

이 서비스는 개인간 중고차 직거래 시 개인 판매자에 신용카드 가맹점에 준하는 지위를 부여해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와 함께 차량 정보 조회, 정비사 동행 차량 점검 등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오는 8월 선보일 예정이다.

○ …제로페이, 누적 결제액 1000억 돌파=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제로페이 누적 결제액이 1000억원을 넘어섰다고 21일 밝혔다.

제로페이는 출시 1년 2개월 만에 누적 결제액 약 1003억원을 기록했다. 최근 5개월간 누적 결제액은 약 670억원에 이른다. 제로페이 결제 현황을 살펴보면 가장 많은 금액이 일반 음식점에서 사용됐고 그 다음으로 가구 소매업, 편의점, 청소년 수련시설 운영업, 커피 전문점 순으로 뒤를 이었다.

○ …하나카드‧페이코, ‘식품, 패션‧리빙, 종합몰’ 공동 프로모션=하나카드는 간편 결제앱 ‘페이코’와 함께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하나카드 고객들의 이용 패턴을 분석해 구매 만족도 및 이용 빈도가 높은 쇼핑몰을 엄선해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식품, 패션‧리빙, 종합몰 총 3개의 영역으로 구분해 해당 몰에서 하나카드로 페이코 앱을 이용해 물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혜택이 갈 수 있도록 했다. 해당 이벤트는 2월말까지 진행된다.

○ …우리은행‧대전신보, 75억원 규모 보증서대출 지원=우리은행은 대전신용보증재단과 ‘2020년 우리은행 특별출연 중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우리은행은 대전신보에 5억원을 출연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이 예상되는 대전지역 소기업·소상공인에게 75억원 규모의 보증서 담보대출을 지원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전북, 울산 등으로 특별출연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J트러스트 그룹, 미혼모 자립 지원 ‘꿈꾸는 공방’ 기부금 전달=JT캐피탈‧JT친애저축은행‧JT저축은행을 자회사로 둔 J트러스트 그룹은 지난 20일 대한사회복지회에서 운영하는 미혼모 자립 지원시설 '꿈꾸는 공방'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미혼모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전 계열사 임직원이 2018년 1월부터 2019년 12월까지 2년 동안 어려운 이웃을 위해 평상시에 십시일반 모은 동전으로 조성한 것이다. 이 기부금은 미혼모 강사비 지원과 활동 재료비에 사용될 예정이다.

○ …NH농협은행 서울강북사업부, 꽃 나눔행사 진행=NH농협은행 서울강북사업부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운 화훼 농가를 돕고 화훼 소비촉진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난 20일 서울북부지방법원으로 출근하는 직원들과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꽃 나눔 행사를 전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윤원기 서울강북사업본부장은 “서울강북사업부는 앞으로도 농협은행 지점 내방 고객을 대상으로 꽃 나눔 행사를 지속 전개하는 등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한 소비촉진 분위기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페이, 르노삼성 XM3 온라인 사전계약 프로모션 진행=네이버페이는 르노삼성자동차가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차 XM3의 온라인 사전계약을 단독으로 지원한다. 이번 온라인 사전계약 프로모션은 3월 2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네이버는 이번 프로모션을 중심으로 다양한 분야와 업종에서 네이버페이를 통한 간편결제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