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Globalwafers, 삼성전자 최대 고객사로 보유…수혜 예상

NSP통신, 김하연 기자, 2020-03-20 08:33 KRD7
#Globalwafers(6488.TT #반도체 #실리콘 #웨이퍼 #삼성전자

(서울=NSP통신) 김하연 기자 = Globalwafers(6488.TT)는 반도체용 실리콘 웨이퍼 산업의 점유율 3위 공급사이다.

웨이퍼 산업은 무역분쟁의 그늘을 벗어나 바닥을 통과하려는 찰나에 COVID-19 영향으로 바닥을 지나는 시간이 길어지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Globalwafers의 IR 커뮤니케이션은 긍정적인 편이다.

G03-8236672469

무역분쟁이 영향을 끼쳤던 지난해 경쟁사들과 달리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전년 수준만큼 유지됐고, 고객사가 40곳 이상으로 다변화되어 있는 한편 삼성전자를 최대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어 삼성전자의 NAND 및 비메모리 증설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

Globalwafers의 자회사 MKC는 천안에 2공장을 증설 중인데 올 하반기에 양산 예정이다.

김경민 하나금융투자 애널리스트는 “지난해 일본의 대한국(韓國) 반도체 소재 수출 규제가 이슈화된 이후 일본산 소재(웨이퍼, 공정용 불산)의 수입 대체 추진 정책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 김하연 기자 haayki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