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컴투스, 스토리픽 국내 정식 출시…킹덤·하트시그널 등 서비스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4-06 11:33 KRD7
#컴투스(078340) #스토리픽 #킹덤 #하트시그널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모바일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스토리게임 플랫폼 ‘스토리픽’의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다.

스토리픽은 컴투스가 서비스하고 자회사 데이세븐(대표 장석하)이 개발한 스토리텔링 중심의 콘텐츠 플랫폼으로, 에이스토리가 제작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 채널 A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 ‘하트시그널’ 등 인기 IP를 활용한 작품을 포함해 SF, 스릴러 등 다양한 장르의 스토리게임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스토리게임은 유저 선택에 따라 여러 갈래의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는 인터렉티브(Interactive) 소설 형태를 갖추고 있으며, 게임 전반에 걸쳐 숨겨져 있는 분기별 선택지에 따라 각기 다른 결말을 확인할 수 있어 기존의 게임과는 차별화된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G03-8236672469

컴투스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스토리픽의 정식 론칭 기념 영상을 공개하고, 최근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웹드라마의 원작 스토리게임 ‘일진에게 찍혔을 때’의 신작 ‘일진에게 반했을 때 시즌3’를 비롯해 다수의 스토리게임을 선보였다.

스토리픽은 론칭과 동시에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 채널A의 하트시그널 기반의 스토리게임 등 다양한 라인업 외에도 향후 매달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새빛남고학생회’, ‘사내연애’ 등 데이세븐에서 기존에 서비스하던 게임들은 스토리픽 플랫폼으로 전환되며, 해당 기간 동안 기존 스토리게임에 접속한 유저들에게는 스토리픽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한 콘텐츠 대여권을 지급한다. 또 컴투스는 스토리픽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유저 이벤트도 실시한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