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HSD엔진, LNG추진선 수주량 하반기로 갈수록 증가…수혜 전망

NSP통신, 김하연 기자, 2020-06-25 08:00 KRD7
#HSD엔진(082740) #LNG #추진선 #수주량 #증가

(서울=NSP통신) 김하연 기자 = 지난 2년간 글로벌 해운시장에서 가장 화두가 되었던 Scrubber 기술에 대한 홍보와 저황유 수요 증가는 많은 사람들의 예상과 달리 실현되지 않았고 LNG선박연료 수요가 가파르게 늘어나고 있다.

그동안 개방형 Scrubber 기술을 홍보해온 ICCT 마저 개방형 Scrubber의 폐지와 신조선의 Scrubber 탑재 금지를 요구하고 있어 선박연료 시장은 완전히 LNG로 달라진 것으로 볼 수 있다.

LNG 선박연료로 방향이 사실상 결정되었기 때문에 선주들은 LNG추진선박을 한국 조선소로 발주를 늘리는데 더이상 혼란스러움을 느끼지 않게 될 것이다.

G03-8236672469

박무현 하나금융투자 애널리스트는 “한국 조선소들의 LNG추진선 수주량은 하반기로 갈수록 늘어나게 될 것이고 HSD엔진의 수주량도 함께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 김하연 기자 haayki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