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서산시, '아로니아 가공제품' 홈쇼핑 판매 지원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0-07-21 10:47 KRD7
#서산시 #맹정호 #비대면 #판로개척 #서산에서왔소
NSP통신-▲서산시가 농가들을 지원하고자 비대면 판로 개척에 적극 나서고 있다. (서산시)
▲서산시가 농가들을 지원하고자 비대면 판로 개척에 적극 나서고 있다. (서산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서산시(시장 맹정호)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농산물 가공제품 생산 농가들을 지원하고자 홈쇼핑, 온라인 판매 등 비대면 판로 개척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시는 지난 20일 농산물공동가공센터에서 생산한 ‘서산에서 왔소’ 아로니아 가공제품 1500세트를 홈쇼핑에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기존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등의 온라인 판매에서 홈쇼핑 채널을 추가해 지역의 우수한 농산물을 이용한 가공제품을 전국에 홍보한 것으로 시는 방송 호응이 높아 하반기에는 서산 특산물인 생강과 쌀을 활용한 제품도 소비자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G03-8236672469

또한 시는 홍보물 제작과 제품 상세페이지 제작, 상품 동영상 제작, 스토리텔링 등 비대면 온라인 마케팅에 필요한 사항을 지원해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시는 이외에도 지역 농업인들의 소득증대를 위해 농산물공동가공센터를 운영하고 판매되는 제품은 HACCP 인증을 받은 안전한 사업장에서 ‘서산에서 왔소’ 통합브랜드로 개발해 소비자에게 판매하고 있다.

단 농산물가공센터를 이용해 농산물 가공제품을 생산하려면 농산물 가공창업 보육 교육 이수와 유통전문판매업 영업신고를 마쳐야 하며 시제품의 시장 반응을 거쳐 출하할 수 있다.

김성태 농업지원과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온라인 판매용 콘텐츠를 개발해 지속적인 비대면 판로 확보를 지원할 것”이라며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