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코오롱글로벌, ‘모듈러 건축’ 중동진출 교두보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09-11 15:23 KRD7
#코오롱글로벌(003070) #모듈러건축 #중동진출 #코오롱모듈러스 #3자 협약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코오롱글로벌(003070)이 국내 모듈러 건축의 중동진출 교두보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NSP통신-코오롱그룹이 문경 서울대병원 인재원에 기증한 모듈형 음압병동(사진=코오롱글로벌)
코오롱그룹이 문경 서울대병원 인재원에 기증한 모듈형 음압병동(사진=코오롱글로벌)

코오롱글로벌의 자회사인 코오롱모듈러스는 UAE 카옌그룹 및 국내 IT기업 블루인텔리전스와 중동, CIS(독립국가연합) 및 동유럽 지역에서 ‘모듈형 주차타워 건설 및 주차설비 및 운영시스템’ 등 토털솔루션 사업 추진을 위한 3자 간 공동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사는 일차적으로 두바이 소재 첨단기술 연구단지(DSO. Dubai Silicon Oaisis) 내 약 2000여 대의 규모의 ‘민간주차 시설’ 운영사업 수주를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서에 따라 ▲코오롱모듈러스는 모듈러 건축 솔루션의 일체를 제공하고 ▲카옌그룹은 사업지역 내 주차 및 모듈관련 제품과 비즈니스를 개발하고 ▲블루인텔리전스는 주차설비와 시스템 등을 공급한다.

G03-8236672469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중동 및 동유럽 시장 공략을 시작으로 모듈러 건축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협력업체들과 협업해 한국 모듈 건축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모듈러 건축기술의 우수성을 입증하겠다”라고 말했다.

코오롱글로벌은 모듈러 건축 기술이 미래 건설시장을 이끌어나갈 핵심기술로 판단하고 관련 기술을 확보해 지난 6월 코오롱모듈러스를 자회사로 설립했다. 코오롱모듈러스는 음압병동을 포함한 비주거시설 뿐 아니라 청년임대주택과 오피스텔, 아파트 등의 주거시설 분야에도 모듈형 건축방식을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코오롱모듈러스는 음압병동에서 실적을 쌓고 있다. 현재 국립중앙의료원과 30병상 규모의 3층 짜리 모듈형 음압병동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9월 말 완공을 목표로 건설 중이다.

한편 코오롱글로벌은 모듈러 건축분야 뿐 아니라 핵심 소재를 사업화해 모듈러 시장을 개척해 나갈 계획이다. 사업 첫해인 올해는 100억 원의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2025년까지 고층 주거용 건물과 호텔 및 상업시설 등 비주거 건축물 분야로 시장을 확대해 연 매출 3000억 원을 달성할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