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천시, 전 직원 목공(목요일에 공부하자!) 특강 열어

NSP통신, 권상훈 기자, 2020-10-29 14:18 KRD7
#영천시 #빅데이터 #간부공무원 #포스트코로나 #격변의시대
NSP통신-영천시는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강사를 초빙해 특강을 실시한다. 사진은 29일 열린 빅데이터 실무교육 모습 (영천시)
영천시는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강사를 초빙해 특강을 실시한다. 사진은 29일 열린 빅데이터 실무교육 모습 (영천시)

(경북=NSP통신) 권상훈 기자 = 영천시는 29일부터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함께 배우고 공부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강사를 초빙해 특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시는 더아이엠씨 대표이자 한국데이터사이언스학회 회장인 전채남 대표를 강사로 초빙, 5급 이상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빅데이터와 관련된 용어와 이를 행정에 활용할 방법 등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을 다뤘다.

시는 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앞서 지난 8일을 시작으로 급변하는 국내외 경제 환경, 새로운 트렌드에 대한 정보 습득, 포스트 코로나 격변의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공부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G03-8236672469

최기문 시장은 “이번 빅데이터 분석 교육을 통해 시민 생활에 편리를 제공하고, 빅데이터를 주요 정책에도 적극적으로 반영해 시 미래전략을 수립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강사를 초청해 직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행정 역량을 향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권상훈 기자 shkwe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