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용인시, GAP 인증 받은 ‘참드림 백옥쌀’ 첫 출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11-05 14:14 KRD7
#용인시 #참드림백옥쌀 #지에이피인증 #농약 #중금속

부드럽고 찰진 밥맛으로 소비자 호평

NSP통신-첫 출시한 GAP 인증받은 참드림 백옥쌀. (용인시)
첫 출시한 GAP 인증받은 참드림 백옥쌀. (용인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시(시장 백군기)는 올해 관내에서 수확해 GAP 인증을 받은 ‘참드림’ 백옥쌀을 처음으로 출시했다.

GAP 인증은 농산물의 농약·중금속·유해 생물 등 식품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를 산지 농장에서 최종 소비자의 식탁까지 관리하고 인증하는 우수 농산물 인증제도다.

올해 처음 출시한 이 쌀은 외래종인 고시히카리, 추청과 달리 경기도에 적합하게 개발된 순수 국내 품종이다. 단백질 함량이 낮아 다른 종에 비해 부드럽고 찰진 밥맛이 특징이다.

G03-8236672469

또한 도열병, 잎마름병 등에 저항성이 있어 친환경 재배에 적합하고 상온저장이 용이해 7~8월에도 품질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

시는 관내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급식으로 납품할 계획이며 소비자들은 농협 하나로마트 등을 통해서 구매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백옥 쌀생산단지에서 엄격한 GAP 인증과 관리로 농약, 중금속을 걱정하지 않고 소비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먹거리를 생산하고 있다”며 “안전하고 맛이 좋은 참드림 백옥쌀을 많이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