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부동산업계 일일동향

서울시 사회주택 브랜드네이밍에 ‘가치가’ 선정 외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11-09 17:33 KRD8
#서울시 #국토부 #SH공사 #해외건설협회 #LH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9일 부동산업계에서는 SH공사(서울주택도시공사)가 ‘서울특별시 사회주택의 브랜드 공모전’의 대상 수상작으로 네이밍 부문 ‘가치가’를 선정했다. 이어 슬로건 부문에서는 ‘아름다운 어울림, 행복의 반올림’을 선정했다.

네이밍 대상을 수상한 작품 ‘가치가’는 ‘가치(Value)’와 ‘가(House)’의 합성어로 ‘쓸모 있는 집’을 뜻한다. ‘가치’는 ‘같이’와 발음이 같아 ‘함께 공유하며 사는 집’이라는 뜻이다. 또 슬로건 대상을 수상한 작품 ‘아름다운 어울림, 행복의 반올림’은 사회주택에서 함께 어울리며 아름다운 생활을 통해 행복을 반올림하자는 의미다. 이는 향후 홍보 전문가와 공사 내부 검토를 거쳐 BI로 개발되고 향후 서울시 사회주택을 대표하는 네이밍과 슬로건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국토부는 ’오송화장품산업단지‘를 ’투자선도지구‘로 지정하기로 했다. 투자선도지구는 국토부 장관이 발전 잠재력이 있는 지역을 선정하고 국비지원과 세제 혜택, 규제 특례 등을 패키지로 지원해 지역 성장거점으로 육성하고 민간투자를 활성화하는 제도다. 오송 화장품산업단지 투자선도지구에는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79만4747㎡ 부지에 2667억 원을 투자해 지역 성장거점으로 조성한다.

G03-8236672469

서울시는 퇴계로2가(명동역 인근)~광희동사거리(동대문역사공원 인근) 1.5km 구간에 대한 사업을 이달 말 완료한다. 지난 2018년 1단계(회현역~퇴계로2가, 1.1km)에 이어 나머지 2단계 구간도 마무리되는 것이다. 시는 퇴계로의 기존 6~8차로를 4~6차로로 과감히 줄여 보행로 폭을 최대 3배까지 확대한다. 전 구간 자전거도로를 신설하고 ‘따릉이’ 대여소와 ‘나눔카’ 주차장을 새롭게 조성해 공유교통 접근성도 높였다. 상인들을 위한 조업정차공간 8개소와 이륜차 하역주차장 1개소도 마련했다.

해외건설협회는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과 함께 ‘인도네시아 신수도사업 네트워크 구성을 위한 기업간담회’를 공동개최했다. 양 기관은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향후 협업을 확대해 신남방 주요 국가인 인도네시아의 수도이전사업에 우리 기업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정부 간 협력 및 관련 정보 지원 등 다방면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한편 LH는 청년과 신혼부부 등을 대상으로 ‘2020년 4차 매입임대주택’ 4041가구에 대한 입주자를 모집한다. 이번에 공급하는 모집물량은 ▲청년 691가구 ▲신혼부부 3350가구다. 지역별로는 수도권 2184가구, 수도권 외 지역 1857가구다. 청년 유형은 오는 9일부터, 신혼유형은 12일부터 신청접수가 시작되며 주택 소재지·임대조건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LH청약센터에 게시된 입주자모집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LH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