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씨티은행, 건전한 시민사회를 위한 ‘NGO 인턴십 프로그램’ 후원 지속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12-10 09:27 KRD7
#한국씨티은행 #경희대학교 #NGO #비정부기구 #인턴십
NSP통신-지난 9일 진행된 제 15기 씨티-경희대학교 NGO 인턴십 프로그램 후원 협약식에서 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왼쪽)이 한균태 경희대학교 총장(오른쪽)에게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한국씨티은행 제공)
지난 9일 진행된 ‘제 15기 씨티-경희대학교 NGO 인턴십 프로그램’ 후원 협약식에서 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왼쪽)이 한균태 경희대학교 총장(오른쪽)에게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한국씨티은행 제공)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한국씨티은행은 경희대학교와 지난 9일 한국씨티은행 본점에서 ‘제 15기 씨티-경희대학교 NGO 인턴십 프로그램’ 후원 협약식을 갖고 2억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씨티은행이 후원하고 경희대학교 공공대학원이 주관해 참여 학생들에게 NGO(비정부기구)에서의 업무 경험과 사회참여를 통한 시민의식 및 공공성 함양 기회를 제공해 차세대 시민사회 리더를 양성해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참여 NGO단체에게는 우수한 인력자원을 제공함으로써 효율적인 사업 수행은 물론 향후 전문인력 확보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이를 통해 지난 14년간 NGO단체에 누적1289명의 인턴을 파견했다.

G03-8236672469

올해도 75명의 대학(원)생들이 인턴으로 선발돼 전국에 위치한 60여개 NGO에서 상근 인턴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인턴 참가자들은 ‘시민사회에서 NGO의 역할 및 기능’과 같은 기본적인 이해를 돕기 위한 사전 오리엔테이션을 받은 후 오는 21일부터 내년 2월 12일까지 8주간의 활동을 하게 된다.

NGO 인턴 기간 중에는 탄소 배출 줄이기 캠페인, 환경보호를 위한 나눔의 날 자원봉사 등 기후변화 및 환경문제 대응활동에도 참여하게 되며 모든 과정을 성실하게 이행하는 학생들에게는 활동비와 수료증이 수여된다.

본 프로그램의 인턴 참가자격은 신청 시점 기준 국내외 대학에 재학 및 휴학 중인 학생(석사과정 포함)으로 NGO 활동에 관심과 참여 의지가 있는 자다.

이번 모집은 역대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활동 의지 및 참가에 대한 진정성에 중점을 두고 자기소개서 심사와 비대면 전화 면접 등을 통해 최종 참가자를 선발했다.

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은 “지난해 참가 인턴 및 NGO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에서 양측 모두 95%가 넘는 높은 만족도를 보였고 전체 참가 인턴 중 86%는 진로 준비와 결정에 도움이 됐다고 응답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인재와 NGO를 연결해 시민사회의 리더를 양성하는 모범적인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