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롯데정보통신·J&DK와 MOU 체결…물류·제조 공정 등 설비자동화 사업 확대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01-25 13:47 KRD7
#롯데정보통신(286940) #J&DK #물류제조공정 #설비자동화사업

지능형 통합설비제어 플랫폼으로 모니터링, 고장 예지 등 고객 맞춤형 기능 제공

NSP통신- (롯데정보통신)
(롯데정보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롯데정보통신(대표 노준형)이 지난 22일 J&DK(대표 이재식)와 설비자동화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J&DK는 고속 자동분류기, 소터, 자동 컨베이어 등 설비제어시스템을 주력으로 하는 설비자동화 전문기업이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클라우드, IoT, 데이터분석, 설비 제어 모듈 등 지속적인 기술 교류 및 지난 11월 공동 개발한 지능형 통합 설비제어 플랫폼을 고도화하여 관련 사업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G03-8236672469

통합 설비제어 플랫폼을 활용하면 이기종 설비들에 대한 제어 및 통신이 가능하다. 여기에 IoT와 데이터분석 기술을 접목시켜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수집해 이를 모니터링하고 관제할 수 있다.

설비에 부착된 IoT 센서는 온·습도, 압력 등 관련 데이터를 인식해 플랫폼에 전달한다. 수집된 데이터는 시스템을 통해 분석되어 설비 예방정비 및 고장이력 관리 등을 위해 사용된다.

또 전국 여러 곳의 물류 거점 데이터가 중앙 클라우드를 통해 유기적으로 연결돼 지역별 물동량, 운영 현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주초, 명절과 같이 처리 물량이 급증할 경우 상황별 운영 방안을 수립해 물류 적체 현상 등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공정의 안정적인 가동을 위해 사업장 규모에 관계없이 설비 유형별 맞춤 설계가 가능하며, 전문 컨설팅을 통해 사업 환경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 기능을 구현하여 고객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한다.

롯데정보통신 스마트시스템부문 이진호 부문장은 “양사의 기술 시너지를 통해 자동화 전문 사업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추진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